한국일보

건강칼럼/ 8맥을 잡아야 관절염이 잡힌다(하)

2016-05-10 (화) 미라클터치 부설 뼈 과학 연구소
크게 작게
지난번 칼럼에서 우리 몸을 좌우하는 8가지 맥을 알아 보았다.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무한 공급을 해주는 5가지 맥인 천(天)맥, 지(地)맥, 전(電)맥, 기(氣)맥, 수(水)맥과 공급을 받아야만 살 수 있는 3가지 맥인 골(骨)맥, 육(肉)맥, 혈(血)맥이다.어느 것 하나라도 제대로 주고 받지 못하거나 흘러 다니지 못하면 바로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워지기 때문에 상기 8가지가 조화를 이뤄야 건강한 몸이 된다.

4개의 맥이 막혀 관절염 발병
특히 관절염의 경우는 상기 8가지 중 ?전(電)맥, 수(水)맥, 육(肉)맥, 골(骨)맥 등의 이유로 발생하고 또한 성격이 소심한 사람, 근심 걱정이 많은 사람에게 많이 나타난다.
좀 더 자세히 발병 원인을 알아보자.

먼저 전(電)맥으로 인체의 뼈가 전기를 생산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방치할 경우 발생한다. 인체는 머리, 골반, 발 등 3곳에서 전기 충전을 하게 되는 데 가장 중요한 골반이 독으로 가득 차 있고 부부간 성관계를 멀리 함으로써 자체 전기 충전을 하지 못하는 데 있다.


또한 발바닥으로 땅의 지기를 받아 전기 충전을 받아야 하는데 아스팔트 길을 걸어 다니고 하루 종일 차를 이용하여 이동하다 보니 발바닥으로는 압착을 통한 전기밖에 얻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무좀이 있는 분은 골반에서 전기가 발로 통하지 않고 있다는 대표적인 증거이다. 나이가 40대에 접어 들며 전기가 부족해 각종 독소가 배출되지 못함에 따라 관절염으로 고생하게 되는 것이다.

둘째 수(水)맥의 경우로 하루 종일 물을 1~2컵 정도 마시는 분들에 각종 질병이 발생한다. 인체는 물이 부족하게 되면 두뇌에서 수분이 더 이상 발산되지 않도록 비상조치를 내려 온 몸의 뼈를 암모니아로 도포하게 된다. 이때부터는 뼈가 제 역할을 못하고 속에서 골골하게 되어 좋은 혈액의 생산을 막아 고지혈증, 콜레스테롤, 골다공증, 관절염 등을 부르게 된다. 하루 최소 2리터의 물을 먹는 습관을 들여 뼈가 물로 촉촉하게 적셔져 있게 해야 한다. 그 옛날 맷돌을 돌릴 때 물이 없으면 돌아가지 않듯이 뼈의 70%가 물로 채워지지 않으면 각종 병이 생기게 된다.

셋째 육(肉)맥의 경우로 뼈가 독소로 가득 차게 되면 나타나는 근육의 고체화 현상이다. 인체는 항상 먼저 뼈가 독으로 가득 차면 솟게 되고 이후 근육이 고체화되어 딱딱해진 후 신경을 건드리어 통증을 느끼게 되는 3단계를 거친다. 근육이 딱딱해지면 혈류 이동에 지장을 주어 부종이 생기게 되고 관절 마디마다 통증이 생기게 된다. 해결 방법을 근육과 신경에서 먼저 찾다 보니 근치를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반드시 솟은 뼈를 잠재워 줘야 근육과 신경은 저절로 좋아지게 되어 있다.

넷째 골(骨)맥의 경우로 뼈가 꼬이고 솟아 나타나는 현상이다. 골반이 가장 먼저 꼬이게 되고 향후 발가락, 손가락으로 나타난다. 골반은 눈에 보이지 않아 쉽게 발견되지 않지만 50대에 접어든 분들의 대부분이 좌우나 상하로 삐뚤어져 있어 그것이 온 몸의 뼈를 꼬이게 만들어 만병이 발생하는 것이다. 가장 쉽게 발견되는 부분이 발가락인데 이곳은 골반만큼 인체에 전기를 충전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다.

즉 좌우로 휘고 혹처럼 솟고 발톱에 무좀이 생기게 되면 이것이 발바닥과 발 전체의 뼈를 꼬이게 만들어 아무리 오래 걸어 다녀도 자체 전기가 충전되지 못하고 방전이 되게 된다. 점차 발바닥과 뒤꿈치는 딱딱해지고 갈라져 걷기에도 힘들게 된다. 당뇨병 환자가 대표적으로 발바닥과 무릎 관절의 뼈만 제대로 다스려줘도 당 수치가 확 내려가게 된다.

다섯째 심적인 현상으로 소심하거나 근심, 걱정을 싸들고 사는 사람에게 많이 나타난다. 걱정을 사서 하는 사람들의 경우 근심이 뼈에 사무쳐 마르게 하는 데 일조를 하게 된다. 마음 속의 근심을 토설해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항문내 대변독 먼저 제거해야


무엇보다도 빨리 관절염에서 해방되려면 반드시 압력방 항문 안과 고관절의 변독을 없애 주어야 한다. 항문형 삽입제품을 쓰게 되면 보통 한 달 이면 대부분의 독소가 없어지고 괄약근이 제대로 작동하게 된다. 항문이 제대로 조여 져야 골반 뼈가 살아나 위로는 허리와 등판, 아래로는 고관절, 무릎으로 이어지는 뼈가 좋아지게 된다. 또 항문이 조여지면 치질, 치루, 변비, 요실금 등으로 불편을 겪는 분들도 덤으로 효과를 보게 된다.

무릎 관절이 문제가 있는 분들은 반드시 골반부터 그 시작점을 잡아야 근치가 된다. 뿌리가 썩어 있는데 줄기를 아무리 고쳐 놓아봐야 소용이 없고 재발을 하게 된다. 골반의 꼬리뼈를 중심으로 많이 솟아 있는 여성들의 경우 자궁 관련 질환이 많은 것도 뒤쪽이 막혀 앞쪽으로 기운이 흘러다니지 못하기 때문이다.

뉴욕Dr.Suh’s 힐링센터 (24-55 Francis Lewis Blvd Whitestone NY 11357)
전화 ?347-836-8660 / 718-614-6297

뉴저지 미라클터치 체험센터 (7 Broad Ave #206 Palisades park NJ 07650)
전화 201-580-4088 / 201-819-5240

<미라클터치 부설 뼈 과학 연구소>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