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레이저 제모시술 언제 하는 게 좋은가?

2016-04-05 (화)
크게 작게
Q레이저 제모 시술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은가요?
A 요즘에는 워낙 많은 분들이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고 있고, 레이저 제모의 방법도 예전보다 간편해졌습니다.

특히 시간도 빨라지고 효과도 더욱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반복이 필요하다는 기본에는 변함이 없고 또 완전한 효과를 위해서는 시술을 여러 번 받아야 합니다.

제모 부위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4~6주 간격으로 5회 이상 치료를 받게 됩니다. 이는 모낭의 주기적인 특성과 관련이 있는데, 제모 레이저는 성장기의 모발에만 효과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모발은 성장기·퇴행기·휴지기의 3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제모 레이저는 성장기 모발 모낭의 멜라닌 색소를 인식하여 이를 파괴함으로써 효과를 냅니다. 따라서 반복해서 시술을 해야 성장기에 있는 모낭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낭의 멜라닌이 레이저의 타깃이므로 모발이 짙고 굵을수록 제모 레이저에 반응이 좋습니다. 보통 겨드랑이나 비키니 라인 등이 제모 레이저 시술에 가장 좋고, 그 외에 팔·다리도 모발이 굵고 짙은 경우에 더 효과적으로 제모됩니다. 제모 시술은 모발을 가늘게 솜털화시키는 과정이기 때문에, 시술하면서 점점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숱이 줄어들게 됩니다.

겨드랑이와 비키니 라인의 제모는 4주 간격으로 5회, 팔이나 다리 등은 5회 이상 시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봄, 여름 노출이 시작되는 시기에 편해지기 위해서는 겨울부터 제모 시술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팔을 입는 계절이 시작되고 나서야 제모 시술을 고려하거나 관심을 갖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제모 시술의 원리를 이해하고 미리미리 준비한다면 보다 매끈한 피부로 노출의 계절을 준비할 수 있답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