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건강칼럼/ 6개의 독샘 부위를 잡아야 만병을 잡는다

2016-03-29 (화) 미라클터치 뼈과학 연구소
크게 작게
#1.70대 김모씨의 경우 대상포진과 고혈압, 당뇨, 소화불량, 신장투석 등 온 몸이 병으로 가득 차 있었다. 발목 또한 부종까지 있어 걸음도 불편해 운전하기도 힘들어 딸이 본 연구소까지 모시고 왔다. 일단 엎드린 상태에서 뼈 상태를 보니 골반이 다 솟아 드러나 있고 등판은 활처럼 솟아 올라 딱딱한 상태였고 목뒤의 근육이 팽팽히 당겨져 있는 상태였다. 한마디로 인체에 있는 6개의 독샘 부위가 독으로 가득 차 있는 전형적인 사례였다. 온 몸의 뼈가 독으로 가득 차 있고 근육이 솟아 딱딱해진 상태로 회복하는 것도 다른 사람들에 비해 오래 걸릴 수밖에 없었다.

#2. 타운에 사는 80대 이모씨는 배변을 해도 항상 시원하지 않고 잔변이 남아 있는 느낌이었고 변비가 자주 생겨 약으로 배변을 하는 상황이었다. 처음 항문에 삽입하는 도화봉을 썼더니 소변을 볼 때 조금만 힘을 주어도 도화봉이 변기로 쑥쑥 빠져 불편해하다가 한달 가량 사용 후 “신기하게도 괄약근에 힘이 생기면서 배변도 잘 보게 되었고 변비도 덩달아 사라졌다”며 “나처럼 고생하는 분들도 하루 빨리 기쁨을 맛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후두부 막혀 두개골 압력 생겨
자 그러면 이처럼 많은 만성질병을 가져오는 3쌍(6개)의 독샘을 자세히 알아보자.
맨 먼저 후두부 부위의 독샘이다. 이곳은 수면부족, 만성 불면증, 우울증, 정신불안과 스트레스 등으로 뇌신경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분에게 많이 발생한다. 좀처럼 해독이 되지 않고 정체된 독이 모여드는 곳이다. 이곳이 막히게 되면 두개골 전체에 압이 생겨 두압(고혈압), 안압(비문증, 녹내장, 백내장), 이압(이명, 난청), 비압(축농증, 앨러지), 구압(발음 불편)등을 불러온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세상의 질고가 겹치는 경우 목 경추 7번과 어깨가 만나는 십자 지점이 막혀 추가로 팔 끝이 저려 오고 손가락이 굵어지거나 혹처럼 튀어나오게 되고 엘보의 통증을 불러오기도 한다. 또한 나이 50에 이르러 흔히 발생하는 오십견으로 팔이 마음대로 올라가지 않게 된다.

▲소화 장애 등으로 견갑골 통증
두 번째는 견갑골 부위의 독샘이다. 이곳은 양쪽 어깨쭉지 중앙 부분에 생기는 독으로 주로 소화액으로 생긴다. 지나친 운동이나 심한 노동, 육체적인 상처를 받았거나 과도한 걱정과 스트레스 등 정신적인 상처를 받으면 독을 배설하지 못하여 견갑골 부위에 모인다. 이 때 독이 고이는 양에 따라서 고통의 양이 정해진다.
특별히 사업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데 좌우 어깨쭉지의 밸런스가 무너져 한쪽이 심하게 솟은 경우가 많다. 또한 근처에 있는 흉추 7번 주위의 근육이 딱딱하게 막혀 있어 소화 관련 질병(특히 위산과다, 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다.

▲대, 소변독이 고관절에 쌓여
세 번째는 고관절 부위의 독샘이다. 인간은 매일 대소변을 배설하고 있지만 항상 잔량이 남게 된다. 이것은 20대처럼 몸이 건강하거나 혈기왕성할 때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피곤하거나 쇠약해지면 뼈가 약해지고 근육의 탄력이 떨어져 대소변의 변독이 흘러 나와 고관절 부위에 쌓이게 된다. 이 때 제대로 해독이 되지 않고 변독이 계속 흘러나오면 뼈 세포가 썩어서 급기야 인체의 장기 곳곳으로 기운이 전달되지 못해 용종을 만들고 이것이 10~15년 진행되다가 암세포로 나타나게 된다.

이곳의 독은 인체의 생명을 주관하는 곳으로 독을 제 때에 제거하지 않고 방치하면 골반 자체가 무너져 삐뚤어져 위로는 허리, 아래로는 무릎에 영향을 주어 통증을 불러오게 된다. 또한 골반이 독으로 가득 차 괄약근을 약하게 만들어 대변의 굵기가 작아지고 치질, 치루, 대상포진을 가져오고 앞쪽으로는 치골의 소변독과 결합하여 요실금, 전립선 등의 병을 가져온다.

더 위험한 것은 골반이 무너지면서 발끝까지 에너지가 전달이 안돼 발가락이 급격히 휘어지면서 발뒤꿈치와 발바닥이 갈라지거나 통증을 불러와 당뇨나 중풍의 원인이 된다. 오래 방치하다 보면 걸음걸이가 어둔해지고 길을 가다가 어디에 걸리지도 않았는데 쉽게 넘어지고 골반이 깨져 결국엔 침대에 누워 지내다가 생을 마감하게 된다.

미라클터치는 공기 중의 전기이온을 피뢰침의 원리로 모아서 뼈에 전달되도록 고안된 자가치유건강기구로 온 몸의 뼈를 눌러주면 열기와 전기가 주입되어 뼈 속의 독기, 음기, 냉기를 없애 각종 통증과 질병으로부터 빠르게 해방될 수가 있다.

▶뉴욕 체험센터 347-836-8660/ 718-775-5349
▶뉴저지 (Palisades Park)201-580-4088 /718-775-5349

<미라클터치 뼈과학 연구소>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