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좋은 가죽소파 고르는 법

2016-03-10 (목) 자넷 홍 [디자인 하우스 대표]
크게 작게
좋은 가죽소파 고르는 법
‘소파’ 는 꿈같은 일상, 집 안에서 최고의 휴식을 선사한다. 하루에 지친 일과를 마치고 들어와 창문을 바라보며 소파에 앉아있으면 세상에서 가장 안락한 장소에 있다는 기분이 들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가죽소파는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해서 자꾸만 찾게 된다. 가족들의 편안함을 위해서라도 제대로 된 소파를 선택하시라고 권한다.

편안하고, 품질 좋은 천연가죽 소파도 추천해 드리고, 선택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본다.


우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소파를 찾는다면 품질 좋은 가죽으로 만든 소파를 골라야 한다. 요즘은 면이나 천으로 이루어진 예쁜 패브릭 소파들도 관리하기 좋은 패브릭으로 나온다. 하지만 아직도 패밀리 룸에서 편하게 쓰기에는 가죽으로 만든 소파를 좀 더 찾는 추세인 것 같다. 인조가죽(합성피혁)은 쉽게 찢어지거나 코팅이 벗겨지는 등 내구성이 약한 단점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가죽 소파를 구매할 때 찾는 품질 좋은 천연가죽에 대해 설명하자면 천연가죽도 세부적으로 버팔로(물소), 카우 가죽으로 나눌 수 있다.

버팔로 가죽은 조직이 치밀하지 않아 주로 중저가 제품에 사용되고 카우가죽은 복원력이 우수하여 고가의 소파에 사용된다. 또한 크게 면피(Top Grain)와 내피(Split) 가죽으로 나눌 수 있다.

면피 가죽(Top Grain)은 가죽의 가장 윗부분인데 표면이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소파에 사용되는 가죽 중 가장 우수한 것으로 꼽히며, 통기성도 아주 우수하다.

특히 세월이 지나도 면피 가죽소파는 특유의 은은한 멋을 선사한다.

내피(Split)는 면피 가죽의 아랫부분을 말한다. 내피 가죽 표면에 패턴 비닐을 입히는 방식으로 제작 되는데, 표면이 굉장히 고르고 매끄럽다는 장점이 있다.

요즘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는 이태리 최고의 소파 브랜드인 겜마는 북유럽 최고급 천연 가죽으로만 엄선하여 제작되는데 최고급 천연 가죽으로 만들어진 만큼 겜마 브랜드의 소파들은 온도에 스스로 맞춰지기 때문에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냄새나 먼지를 흡수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겜마 브랜드의 소파나 섹셔널 소파는 최고급 천연가죽을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장인이 손수 작업하는 수작업으로 모든 게 이루어지며 최고의 편안함을 자랑한다.

그리고 그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환상적인 디자인의 소파들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많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도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가죽 소파를 선택할 때는 가죽 소파의 표면을 만졌을 때 사람의 손 정도로 적당히 부드러운 것이 좋다. 지나치게 부드러운 가죽은 수명이 짧고, 아이가 있는 집에는 적당하지 않다.

가죽의 표면을 눌러서 잔주름이 적으면 코팅이 좋은 것이므로 소파의 수명이 오래가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가죽이 지나치게 얇으면 체중에 의해 늘어 날 수 있으니 그런 가죽 소파는 피하는 것이 현명하다.

소파의 품질 다음으로 고려해야 할 것이 소파의 쿠션감이다. 앉았다 일어나도 가라앉지 않고, 우수한 착석감을 가진 소파를 선택해야 한다. 또 소파의 가죽이 늘어지지 않는지 체크해보는것도 중요하며 가죽을 받쳐주는 스폰지도 체크해야 한다.

천연가죽 중에서도 카우 가죽이 품질이 상대 적으로 뛰어나지만 그만큼 가격도 높기 때문에 구매자는 자신의 예산과 구매 목적에 맞춰 가죽의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파는 온 가족이 자주 사용하면서도, 오래 사용하는 가구 중 하나이다. 또한 가죽소파를 구매할 때는 오랫동안 사용할 것을 예상해서 비싼 금액을 투자 하더라도 고급 제품을 구매하는데 가죽의 질이 나빠져서 예상보다 빨리 가구를 바꾸는 일이 없기 위해서는 가죽 소파를 구매할 때 꼼꼼히 확인하고 구입하시기를 권한다.

<문의 (323)737-7375>

<자넷 홍 [디자인 하우스 대표]>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