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변할 수 있다
2016-03-04 (금) 11:58:45
미국은 3억이 넘는 사람들이 살아가는 나라이다. 이중 20%의 부유한 개인이 80%의 국민의 재산을 합친 것 보다 훨씬 더 많은 재산을 소유하고 있다. 이것은 능력 위주의 사회, 부의 분배가 평등한 사회가 아니다. 카지노처럼 조작된 시스템에 의해 만들어진 기형적인 사회다.
미국인들 대부분은 교육과 의료, 그리고 가계 부채 등에 의해 더 가난해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가장 큰 이유는 금권에 의해 정치인들이 만들어지고 이들을 통해 일부 계층에 유리한 법들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버니 샌더스는 보통사람들의 요구와 희망을 위해 싸우며 지속적으로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게다가 샌더스는 우리들의 현실 정치의 냉소적이고 우울한 부분을 새로운 희망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그는 절망이나 현실 도피에 빠지지 말고 우리 스스로 일어나 치유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해 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노력과 이상을 포기하고 있을 때 샌더스가 이 일을 위해 싸우고 있기에 그를 기적이라 말하고 싶다. 그는 우리들에게 함께 일어설 것을 요구하고 있다. 새로운 미국을 위해, 강한 미국이 아니라 공정하고 평등한 미국을 위해 함께 일어서 싸울 것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샌더스에게 현실은 녹녹치 않다. 하지만 후보가 되는 것과 관계없이 그의 이상은 많은 미국인들과 정치권에 큰 울림을 던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