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활활 타오르는 내 마음 어떻게 전할까

2016-02-10 (수) 박지혜 기자
크게 작게

▶ 사랑의 확인… 내 선물은요

해마다 돌아오는 밸런타인스 데이, 그만큼 선물 고민도 매년 이어질 수 밖에 없다. 연인들에게는 ‘애정전선 이상무’를 과시할 수 있는 날이고 싱글들에게는 가장 로맨틱한‘찬스 데이’가 되는 날. 성공적인 하루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만큼 선물의 역할도 중요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선물을 고르는 시간은 매번 어렵기 마련. 선물 고민의 시간을 줄여줄 추천 선물 리스트를 소개한다.

■보석, 액세서리
반짝이는 보석만큼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선물도 없을 것. 항상 몸에 소지하며 특별했던 밸런타인스 데이를 기억할수 있는 목걸이나 귀걸이, 팔찌 등의 선물은 실패 확률 제로다.

취향에 맞게 고르기가 어렵다면 어디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리고 질리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좋다.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Pandora)는 다양한 스톤과 소재로 구성된 참(Charm)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 기념일, 사랑 등 다채로운 테마에 따라 나만의 참을 선택, 목걸이, 팔찌 등에 자유롭게 레이어드할 수 있다. 특별한 날마다 새로운 참을 하나씩 더하는 것도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


■향수 & 향초 바디케어 제품
향수는 자신을 기억해달라는 의미를 가진 선물로 뿌릴 때마다 선물한 사람을 떠올릴 수 있어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 향초 역시 은은한 향기로 지친 마음을 풀어주는 센스만점 힐링 선물이 될 수 있다. 바디용품 역시 같은 맥락. 바디 클렌저와 로션, 핸드 밤, 립크림 등의 풀세트는 편안한 휴식을 돕는 선물이 된다.

■시계, 선글라스
시계 선물은 ‘시간을 공유하고 싶을 정도로 소중한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평소 스타일리시하고 개성 강한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디테일이 돋보이는 팔찌형 시계가 적합하고, 모던하고 감각 있는 스타일을 깔끔한 시계는 어디든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스타일 아이템인 선글라스는 얼굴형이나 선호하는 브랜드, 평소 즐겨 쓰는 스타일을 알고 선택하면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

■웨어러블 전자기기
남자들이 받고 싶어 하는 선물 베스트 3 안에 늘 포함되는 선물이 시계다. 여기에 센스를 더 추가해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있는 스마트워치, 핏빗 등 웨어러블 전자기기를 선물하면 연인의 마음을 뒤흔드는 선물이 될 것. 새로운 IT 기기에 관심이 많다면 아이와치, 갤럭시 기어 등 스마트워치를, ‘운동 마니아’에게는 몸 상태와 활동량을 관리해주는 ’핏빗‘(Fitbit)과 같은 스마트 밴드가 제격이다. 커플 핏빗을 착용하고 새해를 맞아 함께 건강관리에 나서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가 될 것.

■머니클립, 명함지갑
두툼한 지갑 대신 클래식한 머니클립을 갖고 있는 남성은 세련되고 감각 있어 보이는 인상을 준다. 필요한 카드와 지폐 몇장만 담아 간소하게 들고 다닐 수 있어 남성들의 선호도도 높다. 명함지갑 역시 깔끔함을 강조한 브라운이나 블랙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면 실패 없는 선물이 된다.

■남성용 액세서리
액세서리 소품 하나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넥타이, 넥타이핀, 커프 등 종류도 다양하다. 패셔너블한 넥타이도 밸런타인스 데이 인기 선물 리스트 중 하나다. 밋밋한 패션에 멋스러운 넥타이를 매치해주면 한층 더 멋스러워진다. 넥타이와 어울리는 커프스나 넥타이핀을 함께 선물하면 더욱 센스가 돋보인다.

<박지혜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