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포인트교회와 수도장로교회 연합 새출발
2015-12-02 (수)
손수락 기자
두 교회 교인들이 연합을 결정후 지난 11월 22일 크로스포인트교회에서 함께 가진 추수감사절 예배. -사진 크로스포인트교회-
미국장로교(PCUSA)의 동성결혼 합법화에 대한 신학적인 입장 차이로 교단을 탈퇴한 새크라멘토 수도장로교회(김숭 목사 담임) 일부교인과 크로스포인트교회(구 새크라멘토 중앙장로교회. 담임 오천호 목사)가 연합하여 하나의 교회로 새로 출범했다.
두 교회 교인의 연합 관련 자료에 의하면 새크라멘토 수도장로교회 교인 약110여명(성인 자녀 포함)은 지난 10월 18일 마지막 주일예배를 드린후 당일 오후 3시 크로스포인트교회에서 첫 개척예배를 드렸다.
모든 교회 재산과 건물을 포기하고 나왔기에 당장 갈 데가 없는 수도장로교회 교인들을 크로스포인트 교회가 예배장소를 제공해주었다. 이를 계기로 교회를 나온 수도장로교회 교인과 크로스포인트교회가 실험적으로 연합예배를 드리기로 하였으며 4주간의 연합예배 후 양 교회에서 각각 공동의회를 열어 찬성이 출석자 3분의 2를 넘을 시 두 교회가 하나 되는 것을 하나님의 뜻으로 받아들이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지난 11월 15일 양 교회는 주일예배 후 공동의회를 개최하여 각각 투표를 실시한 한 결과 거의 만장일치에 가깝게 압도적으로 통과되어 두 교회의 연합이 성사되어 새 출발을 하게 되었다. 당분간 교회 이름은 정식 창립예배를 드리기전까지는 크로스포인트교회로 명명하기로 했으며 현재 약180여명(성인자녀 포함)의 교인들이 모여 예배를 드리고있다고 전했다.
새로 출범할 교회는 담임목사 제도를 없애고 목회자들이 연합하여 팀 목회 체제로 가기로 했다. 세 명의 풀타임 목회자인 오천호 목사, 김숭 목사, 데이비드 성 전도사가 각자 갖고 있는 은사 위주로 평신도와 2세 양육과 훈련 사역을 담당할 계획으로 있다.
새로 이전할 교회당은 크로스포인트교회가 연합 이전에 구입한 것으로 리모델링 후 내년 봄즈음에 들어갈 예정으로 있다.
새 건물로 이전하기 전까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교회당에서의 예배시간과 장소는 다음과 같다. 교사들을 위한 영어예배 11시 30분. 주일 낮 예배 오후 12시30분.
교회 주소 9849 Fair Oaks Blvd, Fair Oaks, CA 95628. 연락처 (916) 671-9088.
<
손수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