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관장
최근 한국에서는,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 성분을 고루 담은 어린이 전용 음료의 시장 규모가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 음료 종류만 해도 20종이 넘을 정도다.
이렇게 어린이 음료 시장이 급부상 하고 있는 이유는, “내 아이에게 안전한, 좋은 것만 먹이고 싶은” 부모의 마음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부모들의 마음을 가장 잘 읽어낸 제품이 바로 정관장 아이키커다. 정관장 아이키커는, 116년 전통의 KGC인삼공사에서 수년 간의 연구 개발을 거쳐 탄생시킨 제품으로, 정관장의 자랑인 최고급 6년근 홍삼 농축액과 천연 과즙, 비타민, 칼슘 등을 고루 담은 어린이 건강 음료이다. 아이키커는 2011년 첫 출시 이후 매출 역시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출시한 해 30억원이었던 매출은, 지난 해 한국 내에서만 200억원대로 늘만큼, KGC 인삼공사 제품 중에서도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정관장 아이키커는 “원료” 하나에 집중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음료임을 전면에 내세워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제품이라 더더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KGC인삼공사에서는 지난 해 미국 시장에도 아이키커 2종(사과/포도)을 런칭하여, 꾸준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더운 여름, 지치고 힘든 우리 아이에게 시원한 정관장 아이키커로 더욱 활기찬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