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가
부에나팍 인근에서 가격 부담 없이 들러 서비스 좋고 질 좋은 무제한 고기를 먹고 싶을 때 ‘우가’(대표 황순택)에 들르면 된다.
한식의 맛과 멋, 외국인들에게까지 어필되는 소울푸드로서의 영향력을 이해하고 있는 황 대표는 “한식은 멋과 맛이 깃든 음식이예요. 그리고 그걸 한 마디로 표현하면 정성이죠. 같은 음식이라도 식당마다 맛이 조금씩 다르고 그 빛깔도 다르잖아요. 맛을 내기 위해, 멋을 만들기 위해 밑반찬 하나를 만드는 데에도 얼마나 많은 정성과 손길이 필요한지 한국 사람이라면 잘 알 거예요”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이런 한국음식이 가진 정서적인 면까지도 널리 알리기 위해서는 대접받는 한식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해요. 많은 음식을 저가로 제공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끌려고 하기보다는 좋은 식재료를 이용한 품격 높은 음식으로 다양한 인종 속으로 들어가야 해요. 그래서 ‘한식’하면 맛과 멋이 넘치는 음식, 품격 있는 음식이란 생각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면 좋겠죠.”라며 음식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다른 식당과 어떤 다른 점이 있는지 들여다보자. 무제한이지만 프리미엄 올 유 캔 잇을 추구한다. 주중 점심시간(오전 11시~오후 3시)에만 가능한 13.99달러와 일반 무제한 19.99달러 B와 C 세 가지 선택 메뉴로 구성되며 3달러를 추가하면 시원한 국수도 맛볼 수 있다.
고기는 LA에서 고급 BBQ로 통하는 식당과 같은 종류를 사용하여 품질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고 한다.
질이 나쁘면 무제한의 메리트도 없어진다는 것을 잘 알기에 고기의 질에 투자를 할 수밖에 없다는데, 저렴한 가격에 누구든지 와서 푸짐하게 즐기시라는 마음이 먼저 느껴지는 메뉴다.
정성들여 만든 우가의 솜씨를 더 확실하게 느끼게 해 주고, 좋은 고기의 장점을 그대로 살려 선보이는 콤보메뉴 역시 인기다. 인원수에 따라 적절히 골라 먹을 수 있게 구성된 다양한 콤보메뉴에는 55달러부터 66달러, 88달러, 111달러로 구성되어 있다.
5450 Beach Blvd. #102 Buena Park
(714)228-9776
<이은영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