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힐 승마장의 제이크 오 대표 겸 코치(오른쪽)와 제니퍼 정 매니저.
■ 골든힐 승마장
남가주 최초의 한인 승마 전문 교육기관 골든힐 승마장(Golden Hill Riding Academy)이 창립 13주년을 맞아 ‘무료승마체험 이벤트’를 개최한다.
골든힐 승마장은 오는 3월24일부터 4월7일까지 만 10세부터 18세까지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승마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골든힐 승마장 대표 제이크 오(37) 코치는 “승마는 살아있는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어린이 및 청소년의 정서발달에도 큰 도움이 되는 스포츠”라며 “승마는 수영보다 2배 이상의 칼로리가 소모돼 성인들의 체지방 개선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오 코치는 이어 “골든힐 승마장은 미국승마협회(USEF)에 공식 등록된 한인 유일 승마 전문 교육기관”이라며 “9~12학년 수강생들에게는 대학진학에 도움이 되는 이수학점을 제공하며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선수등록 및 대회출전 과정을 통해 체육특기자로 대학진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골든힐 승마장 제니퍼 정(33) 매니저는 “승마는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는 스포츠가 아니다”라며 “골든힐 승마장에서는 수강생들에게 헬멧과 안장 등 기본 장비를 제공하고 있으며 요가 또는 필라테스 등 일반적인 운동과 비슷한 수준의 수강료만 받고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매니저는 이어 “무료 승마체험 이벤트를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스포츠인 승마를 손쉽게 경험해 볼 수 있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골든힐 승마장의 무료 승마체험 이벤트는 평일 오후 1시부터 5시, 주말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실시되며 전날 및 당일 예약을 통해 하루 선착순 5명에게만 제공된다.
480 W Riverside Dr. Burbank
(213)608-5333, ghriding@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