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핼 로윈 아이들 캔디도 먹고 “과일·채소도 함께 먹이세요”

2014-10-28 (화) 12:00:00
크게 작게
핼 로윈 아이들 캔디도 먹고 “과일·채소도 함께 먹이세요”

핼로윈은 캔디나 초컬릿의 열량 정보를 알리는 기 회로 삼는 것도 유익하다.

돌아오는 금요일은 핼로윈(Halloween)이다.

아무래도 이 날만큼은 마음 놓고 캔디나 초컬릿을 먹기 쉽다. 건강하게 먹는다지만 사실 쉽지 않다. 그러나 오히려 자녀들에게 칼로리 정보를 알리는 기회로 삼고, 정크푸드 대신 건강한 간식을선택하게 하는 기회로 삼는 것은 어떨까.

칼로리를 체크해 보자: 스낵 사이즈의 킷 캣(KitKat)은 210칼로리, 트윅스 펀사이즈는 약 125칼로리이다. 트위즐러(Twizzlers)는 1온스에 101칼로리이며, 버터핑거(Butterfinger) 펀 사이즈는 100칼로리, 리즈(Reese’ s) 스낵 사이즈는 90칼로리, M&Ms 펀 사이즈는 땅콩이 들어간 것이 90칼로리, 땅콩 없이는 70칼로리다. 스니커즈(Snickers) 펀사이즈는 80칼로리이며, 크런치(Crunch) 펀사이즈는 60칼로리다.


다크 초컬릿: 다크 초컬릿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혈압과 콜레스테롤에 도움되는 성분이 들어있다. 밀크 초컬릿보다는 다크 초컬릿을 선택한다.

캔디 대신 말린 과일이나 견과류: 말린 과일이나 견과류를 선택하게 지도하는 것도 좋다. 어떤과일에 어떤 영양소가 있는지 알려주는 계기로 삼아본다. 말린 무화과에는 식이섬유, 칼슘, 철분등이 들어 있다.

함께 운동한다: 핼로윈 다음날이나 핼로윈을 계기로 자녀와 함께 꾸준히 운동하는 시간을 계획해 본다.

바닥이 될 때까지 먹지 않는다: 너무 마음 놓고 캔디나 초컬릿을 다 먹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한다. 여분의 초컬릿은 따로 보관해 두고, 그 날 다먹지 않게 지도한다.

건강스낵을 준비해 둔다: 물을 많이 마시게 하며, 과일이나 당근 같은 채소를 먹기 좋게 잘라두어 함께 먹게 한다.

캔디를 많이 먹더라도 너무 강압적으로 혼내지않는다: 건강을 강조한다고 해서 너무 지나친 훈육보다는 함께 적절히 즐기면서 자녀와의 시간을 삼는 것이 좋다. 아이에게 지나친 스트레스나 건강 염려보다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게 지도해야 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