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주일학교 교사들 무료 재교육

2014-03-20 (목)
크게 작게

▶ 지저스 키즈, 4개월간 찬양 인도·행사 준비 등 강의

주일학교 교사들 무료 재교육

지저스 키즈가 주최한 어린이 교회학교 교사를 위한 무료 세미나에서 참가자들이 공예품을 만들고 있다.

교회 학교의 교사들에게 최신 교육 정보와 훈련을 제공하는 주일학교 교사 재교육 모임이 열린다. ‘지저스 키즈’(Jesus Kidz)는 오는 4월5일 LA에 위치한 올림픽장로교회(담임목사 정장수), 12일에는 풀러튼장로교회(담임목사 노진걸)에서 두 번에 걸쳐 미자립 교회의 어린이 교회학교를 위한 제10차 무료 교사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 동안 어린이 교회학교에서 필요한 각종 교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인형 등을 동원해 설교할 수 있는 소책자와 성경공부 자료도 나눠 준다.

또 어린이들과 함께 만드는 각가지 미술, 공예 자료를 공급하고 내용을 가르쳐 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교회학교에서 찬양을 효과적으로 인도하도록 어린이 찬양 동영상이 담긴 DVD를 배포하며 찬양 인도 방법을 지도할 계획이다.


특히 부활절 행사, 어린이 주일, 어머니 주일, 생일파티 행사 등을 이끌기 위한 여러 가지 방안과 내용을 준비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풍선을 통해 복음을 전하며 부활절 바구니를 풍선으로 만드는 방법을 풍선 전문가가 직접 강의할 예정이다. 또 인형(puppet) 설교를 위해 직접 교사가 인형 등 설교 부교재를 만들어 보는 순서도 마련돼 있다. 강의는 각각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문의 (213)422-0022 또는 estherlimjds@hotmail.com


<유정원 종교전문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