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이젠 메이컵도 안티에이징 시대

2013-12-27 (금)
크게 작게

▶ 매끈하고 윤기 있는 동안피부 유지법

겨울철 찬바람과 낮은 기온은 피부 속 신진대사의 균형을 깨뜨리고 피지 분비량과 수분량을 감소시켜 피부를 메마르게 한다. 겨울철 완벽한 피부표현을 하기 위해서는 커버력과밀착력이 좋으면서도 보습과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속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메이컵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관건이다.

▲ 1단계 - 프라이머 베이스로 시작

우선 파운데이션으로 컬러감을 부여하기 전에프라이머와 메이컵 베이스로 피부를 정돈시켜 주어야 얼굴빛을 균일하게 표현할 수 있다. 여러 단계의 메이컵 제품을 덧바르다 보면 화장이 두꺼워져 밀리기 쉽게 때문에 첫 단계는 두 가지 기능을 모두 갖춘 프라이머 기능성 메이컵 베이스를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톤 보정은 물론 눈에 띄는 모공과 잔주름을 메워주고 전체적으로 피부결을 정돈해 메이컵을 잘 받도록 돕는다.


▲ 2단계 - 스킨케어 기능성

고보습 파운데이션으로 피부톤 보정을 위한 파운데이션 단계에서도 건조한 피부에 생성되기 쉬운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각질을 눌러줄 수 있는 에센스나 크림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제품을 선택한다.

스킨케어 기능성 파운데이션을 손등에 덜어체온으로 살짝 녹인 후 손가락으로 얼굴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부드럽게 바르면 피부가 수분과 영양을 머금어 화사한 피부로 표현해 준다. 특히 최근에는 무겁고 탁한 컬러감으로 멀리 해왔던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이 무거운 느낌이 남지않고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도록 포뮬러를 보완한제품으로 다양하게 출시되어 각광을 받고 있다.

▲ 3단계 - 수정 메이컵은 촉촉한 트윈 팩트로촉촉하게 가꿔놓은 피부에 파우더를 덧바르면오히려 수분을 빼앗아 피부가 건조하게 만들 수있다. 따라서 수정 메이컵에는 보습감이 풍부하여 시간이 지나도 건조해지지 않는 트윈 케익이나 트윈 팩트를 선택하자. 부드러운 발림성과 특유의 밀착력으로 오래도록 매끈한 피부가 유지되도록 도와줄 것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