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연말 파티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2013-11-29 (금)
크게 작게

▶ ‘레트로 메이컵’이 정답

▶ 1940~50년대 메이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한‘레트로 메이컵’. 과장된 눈썹과 진한 아이라인, 립 컬러 등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레트로 메이컵은 연말 파티에 그 어떤 화장보다 잘 어울린다.

■ 인위적인 눈썹 표현 & 쉐딩

다소 부담스러워 보이는 눈썹 연출은 레트로 메이컵의 백미다.

눈썹은 평소보다 조금 더 짙게 표현한다. 앞부분부터 진하게 그리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뒷부분부터 칠해준다. 눈썹 꼬리 부분을 칠하고 남은 브로우 내용물로 앞부분을 칠하면 자연스러운 발색이 가능하다.


모양은 갈매기 모양으로 만든다. 이효리 등 연예인들의 레트로 메이컵 눈썹은 뮤직비디오, 화보 촬영을 위해 조금 더 과장되게 그린 것이므로 이보다 약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얼굴의 윤곽을 또렷하게 살려주는 것도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쉐딩 과정에 더 신경 써야 한다. 얼굴 윤곽을 잡아줄 수 있는 브라운 계열 브론즈를 콧대와 헤어 라인, 턱 라인 등에 바른다. 브론즈는 자연스럽게 표현될 수 있도록 브러시를 이용해 쓸어 주듯이 바르면 된다.


■ 강렬한 아이라인 & 번진 느낌의 섀도

눈매는 스모키 메이컵처럼 강렬하고 또렷하게 만든다.

베이지와 골드 또는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로 깊이 있는 눈을 표현한다. 블랙이나 다크 브라운 컬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 위와 아래 라인을 꼼꼼하게 채워준다. 라인이 또렷하게 나타나는 젤 타입 아이라이너보다는 번져보이는 스머지 효과를 줄 수 있는 펜슬 타입 또는 아이섀도로 라인을 그리는 것이 좋다.

속눈썹도 과장되게 연출한다. 인조 속눈썹을 한 가닥씩 눈썹 위에 붙여 자신의 눈썹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만든다. 앞부분부터 풍성하게 연출해도 되지만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뒷부분에만 힘을 줘도 된다.


■ 선명하고 매트하게 립 메이컵

립도 강렬한 컬러를 선택한다. 화려하고 도도해 보이는 메이컵을 완성하고 싶다면 진한 레드 또는 와인 컬러를 선택한다. 보랏빛이 도는 버건디 또는 레드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립 메이컵에서 힘을 조금 빼고 도시적인 느낌을 입히고 싶다면 누드톤의 립 제품으로 바르는 것도 괜찮다. 매트한 질감의 립 제품을 이용해 입술 라인을 따라 빈틈없이 채운다. 볼륨감을 살리고 싶다면 립글로스를 입술 가운데에 살짝 칠해 입체감을 준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