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달콤 음료·향긋 야채 ‘풍성한 식탁’

2013-11-27 (수)
크게 작게

▶ 추수감사절에 어울리는 음료·사이드 디시

달콤 음료·향긋 야채 ‘풍성한 식탁’

민트 진저에일.

달콤 음료·향긋 야채 ‘풍성한 식탁’

크랜베리 레모네이드.

추수감사절이 내일로 다가왔다.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친지ㆍ친구들과 함께 보낼 시간에 마음이 들뜨고, 한해를 한 달 남겨둔 채 연말로 접어드는 흥분된 기분이다. 멋진 식탁을 연출해줄 주연 메뉴들은 이미 점검과 계획이 끝난 상태여야 하고, 마지막 시간이 있다면 약간의 터치로 재미있는 요소들을 더해줄 수 있다. 디테일을 살린 상차림에 가장 쉽게 멋을 낼 수 있는 메뉴를 꼽으라면 당연히 음료수다. 축배를 들 때 반짝이는 거품이 올라오는 샴페인이 빠지지 않듯이 예쁘게 반짝이면서 달콤하고 향기로운 음료수는 사람들의 기분을 좋게 해주는데 큰 효과가 있다.

알콜이 첨가되지 않아 누구나 마실 수 있고 간단한 재료로 쉽게 멋을 내서 만들 수 있는 음료수, 따스한 우유 거품에 시나몬과 초컬릿을 뿌려 장식한 카푸치노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또한 평범한 재료지만 제대로 만드는 사이드 디시 트리오, 다음날의 터키 샌드위치까지 골고루 소개한다.


<식탁을 더욱 돋보이게 할 음료수>


음료수 테이블에 재료를 준비해두고 그림을 곁들인 레서피를 써놓으면 손님들이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재미있다. 딸기, 라즈베리 등을 곁들여 두어 음료에 넣어 먹게 하면 모양도 예쁘고 아이들도 좋아한다.

*배 스파클러(8-10인분)
▶재료
얼음, 배 주스 1 1/2-2컵, 스파클링 미네랄워터 4-5컵, 잘 익은 서양배 1개

▶만들기
1. 음료수 잔에 장식으로 넣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로 배를 썬다.

2. 얼음을 잔에 채우고 잔마다 3큰 술 정도의 배 주스를 넣은 후, 1/2컵의 스파클링 미네랄워터를 붓는다.

3. 배를 한 조각씩 띄워낸다.


*크랜베리 레모네이드(6-8인분)
▶재료
설탕 6큰 술, 레몬주스 3/4컵, 크랜베리 주스 3컵, 얼음, 민트, 레몬 슬라이스

▶만들기
1. 소스팬에 설탕과 1 1/2컵의 물을 넣어 천천히 저어주면서 중간불로 가열해 끓인다.


2.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5분 정도 끓이고 불에서 내려 식힌 후, 레몬주스와 섞어 레몬 시럽을 만든다.

3. 시럽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힌다.

4. 크랜베리 주스와 시럽을 섞고 얼음을 넣은 후 민트 잎과 레몬 슬라이스를 띄운다.

*시나몬 초컬릿 카푸치노(6-8인분)
▶재료
다크 로스트 에스프레소 6~8잔 또는 진하게 내린 커피 3컵, 무지방 우유 3컵, 시나몬가루 약간, 비터스위트 초컬릿 3온스

▶만들기
1. 기계가 있다면 에스프레소를 준비하고, 일반 커피 머신이나 프렌치 프레스에서도 진하게 커피를 내리면 된다.

2.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거품을 낸다.

3. 뜨거운 물을 부어 따뜻하게 데운 잔에 커피를 붓고, 우유와 거품을 붓는다. 위에 시나몬 가루와 초컬릿 가루를 뿌려낸다.

4. 초컬릿 덩어리를 감자껍질 벗기는 칼로 살살 깎아내 우유 위에 뿌린다.


*민트 진저에일(8-10인분)
▶재료
민트 잎 가늘게 채 썬 것 2큰 술, 설탕 1작은 술, 얼음, 진저에일 또는 토닉 워터

▶만들기
1. 작은 보울에 채 썬 민트와 설탕을 넣고 스푼으로 꾹꾹 섞어 으깨서 10분 정도 둔다.

2. 잔 마다 1/2작은 술 정도의 민트 설탕을 넣고 얼음을 넣는다.

3. 진저에일을 넣고 섞어 설탕을 녹이며 먹는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