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재킷과 야상으로 가을철 데일리룩 완성하기

2013-11-08 (금)
크게 작게
여성스러운 감성을 물씬 풍기는 재킷과 감각적인 페미닌룩을 선보일 수 있는 야상은 가을철 최고의 패션 아이템들이다. 재킷과 야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가을철 데일리룩을 완성해 보자.


■ 화사한 재킷으로 오피스룩 완성
재킷은 세련된 도시 여성 이미지를 표현하기 적합하다. 몸매 라인을 강조한 재킷은 스커트와 팬츠, 블라우스 등 대부분의 아이템과 잘 어울려 코디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또한 오피스룩으로 연출하기도 좋아 직장 여성들의 필수품으로 손꼽힌다.

날씬해 보이고 싶다면 엉덩이를 덮는 길이의 재킷을 입으면 좋다. 시선을 상하로 분산시켜 다리가 길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올 가을 유행하고 있는 컬러는 버건디, 코발트 블루 등의 강렬한 색상이지만, 화사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브라운, 옐로 계열의 재킷을 선택하는 것이 무난하다.


■ 매니시한 야상으로 연출하는 데일리룩
야상은 시크하고 매니시한 느낌을 주는 대표적인 아우터 아이템이다. 미니멀한 기본 티셔츠나 레깅스 등을 야상에 매치하면 무겁지 않으면서 트렌디한 감성을 가미한 패션이 완성된다.

후드 스타일의 캐주얼한 야상은 지퍼와 주머니 디자인이 감각적으로 처리돼 있어 모던한 가을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야상의 대표적인 컬러인 카키는 블랙과 특히 잘 어울려 상하의를 블랙으로 매치하면 패셔너블한 느낌을 준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