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중년 뱃살 없애는 복부운동

2013-11-08 (금)
크게 작게

▶ 웰 빙 필라테스 내 몸이 좋아하는 재활체조

필라테스는 독일의 조셉 필라테스에 의해 개발된 재활운동법이다.

척추, 골반 관절의 균형을 맞추고일상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소 근육을 세심하게 단련하는 동작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바디라인을 가꾸는데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할리웃 스타들의 몸매관리 운동으로 유명한 필라테스는 몸을 유연하고 균형 있게 가꾸어 주는 동시에 근육을 강화시켜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아주는 운동이다.

탄탄하고 평평한 복부를 가지는것은 남녀를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의 소망이지만, 운동부족과 식습관등으로 소망이 실현되기는커녕 점점 멀어져만 간다. 죽어도 빠지지않는 뱃살들.…뱃살을 만드는 주범 중 하나가술이다. 똑같은 술을 마셔도 젊을때는 활동량이 많고 에너지 대사도활발하게 이루어지지만 나이가 들면서 대사량이 떨어지고 활동량도줄기 때문에 중년에는 뱃살이 늘어만 간다. 뱃살을 빼는 방법은 단 하나, 술을 줄이는 방법밖에는 없다는 것이다.


웬만한 사람치고 다이어트 한 번 시도해 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다이어트는 우리 생활 속에 이미 큰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체중을 줄이면뱃살은 자연스럽게 빠지게 된다. 특히,유산소 운동을 지속적으로 할 때 가장 먼저 빠지는 부분이 뱃살이다이번 주는 고전적인 복부운동을테라 밴드를 이용해서 복부운동과함께 삼두근 운동도 같이 한다. 스타처럼 멋진 몸매를 만들어 보자.

하지만, 스타의 몸매는 하루아침에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다.

* 시작자세

누워서 무릎을 가슴을 향해 90도로 접어서 table top 자세에서 손은 귀쪽을 향해 쭉 펴서 올린다. 숨을 들이쉰다.

* 숨을 내쉰다

허리를 마루와 평평하게 하고 복부를 조이면서 삼두근까지 같이 운동한다. 팔꿈치를 접으면서 상체가말아 올라온다. 손은 옆으로 쭉 피면서 삼두근까지 같이 운동시킨다.

* 숨을 들이쉰다


상체는 움직이지 말고 팔은 팔꿈치를 굽히고 배꼽을 척추 쪽으로당긴다.

* 숨을 내쉰다

다시 시작자세로 돌아간다.

<이연경, 이연경 필라테스>(213)814-9988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