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다 캔 하나씩을 나눠준 집, 대형 초컬릿 바를 준 집 등 아이들을 감동케 하는(부모들의 가슴은 철렁하지만) 집들이 있다. 한 바가지가 넘치도록 많은 캔디를 받아오는데, 먹지 않고 신주단지처럼 간직하다 결국 다 버리게 되거나, 반대로 모두 먹어치워 치과를 찾아야 하는 아이들도 있다. 무엇을 주든 신나게 받아오는 아이들이지만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캔디 아이템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1. 골드마인 버블검(Gold Mine Bubble Gum)-광부가 캐낸 작은 금조각들이 껌으로 변신해 천주머니 속에 들어 있어 아이들을 열광케 한다. 하나씩 빼내 씹어 먹으며 마치 어린이 광부가 된 듯 신기한 기분이 들게 하는 제품. 금화 동전 초컬릿과 함께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2. 툿시 롤스(Tootsie Rolls)-쫀득하게 늘어나는 질감에 씹으면 서서히 사라지는 투시 롤스. 코코아를 뭉쳐놓은 듯한 연한 초컬릿 맛이 달지 않게 느껴진다. 어른들 중에는 싫어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지만 아이들에게는 인기가 좋다.
3. 캔디 네클레스(Candy Necklaces)-목에 주렁주렁 걸어놓고 하나씩 깨물어 먹을 수 있는 즐거움이 아이들의 동심을 완전히 만족시켜 준다. 남자 여자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좋아한다.
4. 주지프루츠(Jujyfruits)-과일 맛 나는 젤리 캔디로 이가 떨어져 나가는 듯 끈적거린다. 거미베어보다도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불량식품이다.
5. 밀크 두드(Milk Duds)-얇은 막의 초컬릿 코팅 속에 찐득한 캐러멜이 채워져 있다. 칼로리가 무시무시해서 적당히 먹게 하는 것이 좋다.
6. 윌리 웡카 너드(Willy Wonka Nerds)-이름 때문인지, 이것을 먹으면 너드가 되어 재미있다는 것인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제품 중에 하나다. 딸기 맛, 포도 맛, 새콤한 사과와 레몬 맛의 캔디가 들어 있는 박스를 흔들어 소리 내는 것도 좋아한다.
7. ‘펀 사이즈’ 캔디 바(‘Fun Size’ Candy Bar)-수많은 종류가 앙증맞은 크기로 개별 포장된 제품은 그 다양함에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친구와 교환도 쉽고 먹기도 좋기 때문이겠지만 사실 엄마 아빠가 좋아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좋아하는 것을 쏙쏙 골라내 숨겨두면 연말이 지나도록 디저트 걱정 없이 까먹는 재미가 있다.
8. 롤리 팝-손에 들고 크기가 줄어드는 것을 보며 쪽쪽 빨아먹는 재미가 있는 롤리 팝은 종류에 상관없이 아이들이 좋아한다.
9. 니코(Necco)-앤틱 캔디 와퍼로 흰 가루가 살짝 뒤덮여 있고 씹으면 와르르 부서지는 신기한 질감의 캔디다. 무슨 맛인지 알듯 모를 듯한 아쉬움에 자꾸 집어 먹게 되는 미스터리 캔디.
10. 왁스 립스(Wax Lips)-두툼한 붉은 입술에 뱀파이어의 송곳니까지 갖춘 왁스 캔디다. 맛보다 독특한 모양 때문에 더 인기 있는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