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잠들기 전, 아침, 낮에“ 10여분씩 피부에 투자”

2013-10-25 (금)
크게 작게

▶ 상속자들‘이민호, 김우빈, 박형식’피부 따라잡기

▶ 최근 드라마‘상속자들’의 인기가 회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민호, 김우빈, 박형식 등 소위 피부미 남들이 각자의 뚜렷한 캐릭터를 더해가며 여심을 녹이고 있다. 물론 내 여자친구도 수요일과 목요일 아니 본방 사수를 넘어 인터넷으로 다시 보기를 하고 있으니 요즘‘상속자들’의 열풍을 알만한다. 상속자들의 인기 요인은 가을 시기에 딱 맞아 떨어지는 이

■ 자기 전 세안
남성 피부 관리의 3분의 1 이상은 얼마나 잘 씻느냐에 달려 있다.

세안으로도 제거되지 않는 묵은 각질이나 피지, 피부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스크럽도 꼭 챙겨야 한다.

일주일에 한두 번 사용하는 스크럽이 번거롭다면, 스크럽 기능이 첨가된 세안제를 사용해 세안과 스크럽을 동시에 해결하는 방법도 있다.


피지가 많은 타입이라면 각질과 노폐물을 확실하게 제거해 주는 클렌징 팩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하는것도 큰 도움이 된다.

■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세안을 깨끗히 했다면, 이제 피부에 휴식과 영양을 공급하자. 기본적으로 미스트를 얼굴에 뿌려 피부를 정돈한다. 최근에는 남성의 건조한 피부를 막기 위해 상시 뿌리를수 있는 미스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미스트를 뿌렸다면, 고영양 에센스를 바른다. 두들기듯이충분히 피부에 흡수시킨다.

이와 더불어 수분크림을충분히 발라도 좋다.

이외 주기적으로 피부케어를 받으면 더욱 좋겠지만매일 밤, 아니 이틀의 한 번씩만 밤에 피부를 아껴준다면 다음날 아침, 무엇인가 달라진 자신의 피부를충분히 느낄 수 있게 된다.

■ 아침 세안과 면도
아침에도 중요한 것은세안이다. 세안 때 너무 세게 문질러 닦으면 자칫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미지근한 물에서 얼굴 구석구석을 마사지하듯 씻어주면 된다.

특히 면도를 할 때는 마일드하고 청량감이 들면서 촉촉하게 유지되는 수용성 클렌저와 자극이 적은 애프터 쉐이빙 제품을 선택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일수 있다.

면도가 끝나면 면도날에 자극을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는 수분함량이높은 로션이나 크림 등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