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은대구 미소구이

2013-10-16 (수)
크게 작게

▶ 이인애의 쉬운 요리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인 셰프 노부 마츠히사가 있습니다. 그는 일식을 외국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게 서양식으로 재해석한 요리사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일식이면서도 서양식 같은 그의 요리는 깔끔하고 세련된 맛으로 특히 각계 인사들과 할리웃 스타들 사이에서 극찬을 받고 있지요.

그의 요리 중에는 은대구(Black Cod)나 Sea Bass 등과 같은 생선을 이용한 요리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일본된장 미소에 절여 요리하는 Black Cod는 그의 대표적인 요리입니다.


저는 가끔 일본 마켓에 들를 때면 잘 손질되어 있는 생선 몇 팩씩을 구입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노부식 생선요리를 만들어 보지요.

은대구를 제 나름대로 만든 미소 소스에 절여 놓았다가 오븐에 구워내면 그 유명하다는 노부스타일의 맛깔 난 생선요리가 완성됩니다. 적당히 기름진 대구와 짭짜름한 미소의 조화로운 맛이 우리 입맛에도 잘 맞아 많은 분들께도 권해보고 싶습니다.

쿠킹 클래스 문의 (714) 510-1589

■ 이렇게 만드세요

▶재료

은대구(Black Cod) 1.5Lb<미소 소스> 미소 3T, 간장 2T, 설탕 1T, 맛술 1T, 청주 1T

▶만들기


(1) 은대구를 2cm 두께로 썰어 소금, 후추, 청주로 밑간한다.

(2) 미소, 간장, 설탕, 맛술, 청주를 분량대로 섞어 미소 소스를 만든다.

(3) 은대구의 물기를 닦아낸 후 (2)의 소스를 발라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1~2일간 보관한다.

(4) (3)의 생선살에 묻은 미소 소스를 닦아낸 후 450도 오븐에서 15분간 굽는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