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두부 스테이크

2013-06-26 (수)
크게 작게

▶ ’굿모닝’이 소개하는 브런치 메뉴

오늘 굿모닝에서는 한창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조금이라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해주고 싶은 엄마들의 마음을 담아 보았다. 인스턴트, 패스트푸드와 친한 아이들의 식습관을 관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어렸을 때부터 잘못된 식습관을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싫어하는 음식을 아이들 입맛에 맞추는 퓨전요리를 해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은 음식 중에 아이들에게 이로운 음식들이 많은데 그 중 하나가 두부이다. 그렇다면 두부가 우리 몸에 어떠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자.

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단백질과 칼슘이 높기 때문에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매우 좋은 식품이다. 두부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도 불리는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고, 레시틴 성분이 풍부해 뇌를 건강하게 해준다.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한다.


이처럼 두부는 아이들뿐 아니라 성인, 노인까지 여러모로 좋은 영양을 준다. 오늘 브런치는 아이들과 어른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두부스테이크를 만들어보자.

■ 두부스테이크 만들기

▲재료: 두부 1모, 다진 쇠고기(100g), 양파 반개, 쪽파 조금

▲반죽재료: 달걀 1개, 다진 양파 2스푼, 간장 1/2스푼, 맛술 1/2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소금, 후추 약간

▲ 두부스테이크 소스: 토마토케첩 3스푼, 돈가스소스 2스푼, 설탕 1/2스푼, 물 3스푼, 소금후추 약간

1. 두부와 다진 쇠고기 반죽재료를 한곳에 모아 20분 이상 재료가 잘 섞이도록 치대준다.(재료는 잘게 다질수록 더욱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2. 반죽이 잘 되었으면 동그랑땡 크기나 보통 스테이크 크기로 잘 빚어준다.


3. 약한 불에서 시간을 두고 천천히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준다. 두부 스테이크가 딱딱해지면 익은 것이다.

4. 소스재료를 넣고 약한 불에 은근히 졸여주면 된다.

문의 (213)281-1844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