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샌버나디노 심포니와 협연
▶ 라벨 등 프랑스 작곡가 작품 선사
피아니스트 에스더 길.
피아니스트 에스더 길(Esther Kee, 길예은)이 10일 오후 7시30분 샌버나디노의 캘리포니아 디어터에서 샌버나디노 심포니와 협연한다.
샌버나디노 심포니의 2012~13 시즌 두 번째 연주회인 이날 콘서트에서 에스더 길은 프랭크 페타(Frank Fetta)의 지휘로 라벨의 피아노 협주곡(G major)을 연주한다.
이날 음악회는 ‘프렌치 커넥션’(French Connection)이란 제목으로 포레, 라벨, 드뷔시, 비제 등 19~20세기초 프랑스 작곡가들의 작품을 들려준다. 프로그램은 두 연인의 비극적 사랑을 그린 포레의 ‘펠레아스와 멜리상드’(Pelleas and Melisande), 베를렌의 시에 영감을 받아 쓴 시적인 드뷔시의 ‘작은 모음곡’(Petite Suite), 낭만주의 음악을 잘 표현한 비제의 심포니 인 C.
에스더 길이 연주하는 라벨의 피아노 협주곡은 1929년에서 1931년 사이에 쓰여진, 당시 파리에서 유행하던 재즈 선율과 하모니가 많이 들어간 아름다운 작품으로, 길씨의 미려한 감수성과 잘 어울리는 레퍼토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고의 미감과 균형, 매력을 가진 연주자”로 평해지는 에스더 길은 13세 때 에사 페카 살로넨이 지휘하는 LA필하모닉과 협연했으며 독주자, 체임버 뮤지션, 협연자로서 북미주는 물론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 유럽과 러시아, 한국에서 다수의 연주회를 가졌고, 케네디센터, 앨리스 툴리홀, 디즈니 콘서트홀, 로열 더블린 소사이어티 콘서트 홀 등 수많은 세계 유명 연주장에서 공연했다.
줄리아드 음악학교에서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마치고 콜번 콘저버토리 아티스트 디플로마를 졸업한 그는 모스크바 국제 쇼팽 콩쿠르, 워싱턴 국제 피아노 컴피티션, 이태리 오스트라 국제 피아노 콩쿠르, 줄리아드 콘첼토 컴피티션, 클리블랜드 국제 피아노 컴피티션 등에서 우승했다. 티켓은 20달러부터.
www.sanbernardinosymphony.org, (909)381-5388
California Theatre of Performing Arts
562 W. 4th St. San Bernardino, CA 92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