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웰빙 필라테스

2012-04-06 (금)
크게 작게

▶ <54> 내 몸이 좋아하는 재활체조

▶ Charlie Chaplin

‘신이 내린 엉덩이’를 가진 비욘세. 그녀는 섹시한 엉덩이를 유지하기 위해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 힘겨운 운동으로 엉덩이에 탄력을 준다고 한다. 여러분들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20년 이상 방치한 몸을 한 두달 만에 이효리로 만들기는 어렵다.
단기 속성으로 살을 빼려고 하니 마음만 급해진다. 시간은 별로 없고, 마음은 급하고, 체중계 저울은 줄지 않고, 그러다 보니 차츰 과도한 양의 운동을 하게 된다. 그렇다면 운동은 평생 동안 즐기면서 해야 하는데 이러한 과도한 양의 운동을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을까?
열심히 운동해서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머지 시간 즉 헬스장이나 운동을 하는 시간을 뺀 나머지 일상생활에서 많이 움직이고 잘 활용하여야만 평생 몸짱으로 살아갈 수 있다.

몸매를 강조하고, 옷 태와 예쁜 뒷모습, 자신감을 위해서는 탄력 있고 힙업 된 엉덩이가 필수다. 처지고 탄력 없는 엉덩이로는 아무리 멋진 옷을 입어도 옷 태가 나지 않는다. 여성의 바디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곳은 매력적이고 섹시한 힙 라인이다.
살이 많아 큰 엉덩이나 탄력이 없어 처진 엉덩이는 여자들에겐 매우 큰 고민거리다. 예쁘고 탄력 있는 엉덩이를 가지기 위해서는 엉덩이와 허벅지가 연결된 부위를 많이 움직여야 한다.
엉덩이는 유방과 같이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엉덩이를 이루고 있는 대둔근이 일을 하지 않으면 쓸데없는 지방의 축적이 쌓여서 엉덩이가 처지게 되고 허벅지 바깥쪽까지 살이 두툼해진다.

이번 주 필라테스는 엉덩이 근육에서 중요한 기능을 하는 대둔근, 중전근, 소전근의 근육을 단련함과 동시에 처진 힙의 위치를 끌어 올려주는 동작을 배워보기로 하자.
오늘부터 탄력 있는 엉짱이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노력하자. 올여름 비키니 수영복을 위하여!!!


<시작자세>
매트에 엎드려서 손은 이마 아래에 두고 다리를 펴서 외 회전시킨다.
매직서클을 발목 사이에 끼고 발은 flex한다. 숨은 계속 들이쉬고 내쉬면서 복부를 수축해 올려서 매트에서 떼고 매직서클을 일정한 리듬으로 조인다.

Up and Down
4회씩 자극하면서 다리를 올리고 4회씩 자극하면서 다리를 내린다.
발끝을 point해서 8회, 발끝을 flex해서 8회씩 4세트를 한다.
허리를 지나치게 펴지 않고 그 대신 복부를 수축해서 매트에서 떼고 골반을 밑에 둔다.

Bent Knee
발목 사이에 매직서클을 끼우고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이 위로 향하게 한다. 매직서클을 조일 때 배꼽을 매트에서 떼어 당기고 치골을 매트 위로 내린다. 이 때 발꿈치를 뒤로 약간 올린다. 천천히 10회 이상 반복한다.

Bent Knee to Straight
무릎을 굽히는 동작 후에 각 다리를 조이고 펴고 다시 굽히도록 한다.
조이고, 펴고, 굽히고, 조이고, 펴고, 굽히고… 10회 이상 반복한다.


<이연경, 퍼포밍 아트 스튜디오>
(213)814-9988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