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퀘벡 눈꽃축제의 현장으로

2012-01-06 (금)
크게 작게

▶ 눈부신 설원…짜릿한 순백의 향연

퀘벡 눈꽃축제의 현장으로

<사진출처=윈터 카니발 사이트>

이달 세계 최대의 눈꽃축제가 열리는 퀘벡으로 전세계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다.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퀘벡은 북미에서 유일한 성곽으로 둘러싸인 프랑스 전통이 살아 있는 도시로 북미의 프랑스로 불린다. 프랑스 식민지였기에 프랑스 문화와 언어가 살아 있는 퀘벡은 캐나다에서 가장 독특한 아름다움을 간직한 도시로 많은 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1985년 유엔의 세계유산문화 보존지역으로 지정되어 그 가치를 더욱 인정받게 되었다.

겨울이면 고풍스러운 거리를 따라 지역 예술가들이 조각한 눈 조각상이 늘어서고 눈,얼음,썰매,조각,아름다운 야경,이국적인 카페 등 낭만과 환상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얼음호텔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눈이 많이 쌓이는 1월이 되면 전세계인의 마음을 빼앗는 지구촌 눈꽃축제 윈터 카니발이 열린다. 1894년 캐나다 퀘벡 주민들이 추운 겨울을 흥겹게 보내기 위해서 시작한 작은 축제가 1955년에 본격적으로 제 1회 윈터 카니발로 탄생하면서 발전하기 시작, 매년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다녀가며 해마다 주제를 정해 다양한 행사로 치러진다.


올해는 이달 27일부터 2월12일까지 스노 래프팅, 눈밭에서 춤을 추며 목욕을 하는 ‘ 스노배스‘(Snow Bath), 얼음 위를 달리는 카누 경주, 눈마차, 개썰매 달리기, 어린이 마을, 세계 아이스 조각대회, 아이스 나이트 레이저쇼, 퍼레이드 등 재미있는 볼거리로 정신을 쏙 빼놓는다. 특히 축제 동안 얼음잔으로 칵테일도 한잔 마실 수 있는 마법의 성 아이스 호텔을 구경할 수 있다.

카니발이 열리는 동안 퀘벡시 곳곳에 ‘좋은 사람’이란 뜻의 눈사람 마스코트 ‘본옴므’(Bonnehomme)가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미동부 한인 여행사들도 여행상품으로 퀘벡 눈꽃축제를 내놓아 관광객들을 모집하고 있다. 동부관광은 26일과 2월10일 두 차례 실제크기의 아이스호텔 관광, 카니발 참가, 국제 얼음조각전 관람, 눈 래프팅,눈토네이도, 눈번지타기, 개썰매타기, 프랑스보다 더욱 프랑스다운 인근 몬트리올 명소관광에 이르는 퀘백 눈꽃축제 관광을 떠난다.

27일 야간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3곳(Place Desjardins, Place Loto-Quebec & Place Hydro-Quebec)에서 펼쳐지는 원터 카니발을 소개한다. 관련 웹사이트(www.carnaval.qc.ca/en/) 참조.

■얼음 위를 달리는 카누 레이스: 얼음을 깨고 그 위를 달리며 진풍경을 연출하는 카누 레이스이다. 퀘벡 윈터 카니발의 역사와 함께하는 주요 스포츠이자 이벤트인 카누 레이스는 매년 40여개 팀이 대서양과 5대호를 잇는 세인트 로렌스 강에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친다.

■스노배스(Snow Bath): 영하의 추운 겨울에 수영복 차림으로 눈밭에서 춤을 추고 목욕을 하는 이 행사는 윈터 카니발의 진풍경중 하나이다. 75명의 참가자들이 눈밭에서 해수욕을 즐기듯 행복한 표정으로 추위를 견디는 모습은 보기만 해도 재미있고 신기하다.

■개썰매 경주와 눈마차, 아이스 썰매타기: 온 세상을 하얗게 덮은 눈 위를 마차를 타고 달리기도 하고, 어린 아이들이 400 피트 높이에서 얼음 위를 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아이스 썰매는 스릴 넘친다. 가장 인기 있는 이벤트 중 하나인 개썰매경주는 퀘벡시 도심에서 펼쳐지는 신나는 경주이다.

■스노튜빙과 스노래프팅: 스노튜빙과 함께 12명이 탈 수 있는 눈위 보트타기 스노래프팅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이다.


■어린이 마을(M. Christie / Kraft Village): 어린이들에게 마법의 세계를 보여주는 어린이 겨울축제 마을이다. 게임과 눈조각 만들기, 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얼음성: 얼음조각으로 이뤄진 거대한 얼음성은 눈조각과 함께 윈터카니발의 백미라 할 수 있다.

■야간퍼레이드:본옴므 마스코트, 밴드와 광대들이 등장하는 야간 퍼레이드는 10만명이 모여드는 대규모 퍼레이드이다.

■국제눈조각대회: 로토 퀘벡( Loto-Qu?bec) 행사장에서 펼쳐지는 눈조각대회는 퀘벡의 젊은 예술가들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각종 진귀한 눈 조각들이 만들어진다.

■스파마을: 카니발동안 눈위에서 추위로 얼어 붙은 몸을 북극스파마을(Arctic Spas Village)에서 따뜻한 자쿠지로 몸을 녹이며 피로를 풀 수 있다.

■나이트 댄스파티:로토 퀘벡에서는 밤하늘 아래 빛나는 얼음성 앞에서 댄스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숙박시설: 인근에는 힐튼호텔과 샤토 로리어 호텔 등 숙박시설들이 즐비하다. 퀘벡 관광 사이트(www.bonjourquebec.com)에서 자세한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진혜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