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가을 훈남| 체크셔츠+화이트 린넨 재킷

2011-09-02 (금)
크게 작게
‘스타일이 경쟁력이다.’ 밤낮없이 일만 하는 것으로는 능력 있는 남성이라고 인정받기 힘들다. 뛰어난 업무능력과 더불어 센스 있는 외모와 스타일을 선보여야 매력적인 남성으로 거듭날 수 있다.

간절기 남성 비즈니스맨의 의상은 한결같다. 얇은 재킷에 셔츠, 딱딱한 정장 바지를 교복처럼 스타일링 한다. 패션을 아는 남자라면 간절기에도 매력적이고 댄디한 이미지를 드러낼 수 있다. 간절기 비즈니스맨을 위한 패션 스타일링 법을 알아봤다.


■ 린넨 재킷으로 내추럴하게
이중적인 날씨에도 흐트러짐 없는 차림을 유지하고 싶다면 통풍과 시원한 재질의 재킷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린넨 재킷은 다소 구김이 많이 가지만 꾸미지 않는 듯한 내추럴한 매력을 드러내기 좋은 아이템이다. 통기성과 흡수성이 좋아 더위나 추위에 모두 강하다.


린넨 소재의 재킷을 입는다면, 과감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셔츠는 화이트, 베이지, 라이트 브라운 등의 밝은 색상을 입어 전체적인 톤을 다운시킨다.

그 위에 블루와 그린 퍼플 등 비비드한 재킷을 매치하면 화사하면서도 감각적인 느낌이 연출된다. 롤업 면 팬츠에 보트 슈즈와 매치하여 편안하고 감각적인 비즈니스맨의 이미지를 드러낼 수 있다.

■ 가디건으로 댄디하게
스마트한 느낌과 깔끔한 캐주얼 오피스 룩을 동시에 표현하고 싶다면 가디건이 해답이다. 가디건은 오피스 룩 뿐 아니라 캐주얼 룩에도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이다. 연령에 상관없이 깔끔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 간절기 최고의 패션으로 꼽힌다.

매력적인 카디건 패션을 선보이고 싶다면 티셔츠와 바지는 무난한 컬러로 선택하는 것이 알맞다. 가디건의 컬러를 다양화해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가디건에 체크나 줄무늬 등의 패턴이 들어가면 활기차고 젊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 파스텔 컬러는 댄디한 느낌을, 비비드 컬러는 개성 넘치는 이미지를 표현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