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LA에 상륙한 ‘태능 갈비의 맛’ 그대로

2011-08-24 (수)
크게 작게

▶ 태능 갈비

코리아타운 갤러리아 뒤쪽에 위치한 ‘무등산’이 ‘태능 갈비’(사장 케빈 소)로 새롭게 탄생했다. 한인타운 내 맛집으로 소문났었던 ‘무등산’이 주인이 새로 바뀌며 ‘태능 갈비’로 다시 한번 도전장을 내민 것.

가게 입구를 들어서자 한인타운 내 맛집이라는 명성을 증명해주는 듯 연예인들의 사진으로 가득했다.

오픈한지 2개월 밖에 되지 않았지만 ‘태능 갈비’는 간장 소스로 잘 버무려진 맛있는 갈비집으로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다. 고객을 끌어들이는 마케팅도 다양하다.


그랜드 오픈 이벤트 기간 동안 냉면을 시키는 손님들에게 갈비 한 대씩을 무료로 제공한다. 덕분에 음식 테이블마다 ‘지글지글’하는 소리가 들리는 것이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군침이 돌게 한다.

‘태능 갈비’의 음식들을 그 자리에 앉아 바로 맛보았다.


과일소스에 3일간 숙성
지글지글 최고급 고기 ‘향긋’

냉면 시키면 갈비 1대 ‘공짜’
유명한 ‘영구냉면’도 인기


“갈비는 뭐니뭐니해도 간장 양념에 절여 직접 구워먹는 게 제맛이죠”

케빈 소 사장은 테이블에 앉아 갈비를 직접 구워주며 ‘태능 갈비’의 이야기를 시작했다. 소 사장은 “한국에서 미식가들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태능 갈비’를 LA로 들여와 그곳의 비법을 최대한 살리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능 갈비 맛의 비결은 특별히 만든 과일 소스를 곁들여 3일 간 숙성시키는 것이 포인트. 잘 구워진 갈비 맛을 보니 약간 향긋한 맛까지 감도는 것이 일반 갈비와는 달랐다. BBQ 메뉴도 태능 숯불 돼지갈비, 태능 숯불 매운 돼지갈비, 태능 숯불 양념갈비, 태능 숯불 생갈비 등으로 다양해 고객들의 메뉴 고르는 재미를 더했다고.


고기의 퀄리티는 말할 것도 없다. 한인타운 내에서 오랫동안 고기 및 음식 재료 납품업에 종사해온 ‘큰 손’ 소 사장은 “고기를 비롯한 음식의 퀄리티 만큼은 감히 최고라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갈비집이라면 빠져서는 안될 무제한 메뉴도 당연히 준비돼 있다.
올유캔잇 메뉴는 ▲콤보 A(프라임 차돌, 혀밑구이, 태능 갈비, 갈비 주물럭, 불고기, 닭 불고기, 매운 돼지 불고기, 생삼겹살, 양념 갈비, 곱창 홍창, 대창) 16.99달러 ▲콤보 B(콤보 A+초이스 등심 2인 1피스, 태능 돼지갈비 무제한, 프라임 양념 갈비 1인 2피스 혹은 프라임 생갈비 1인 2피스) 19.99달러다.

소 사장은 “앞으로 콤보 B 메뉴에 새우 등의 씨푸드도 무제한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 롯데백화점 전설의 냉면으로 알려졌다는 ‘영구냉면’이 ‘태능 갈비’에 있다. 롯데백화점 푸드코트에서 판매되는 냉면이 저렴하면서도 맛좋다는 소문이 돌았고 이미지 메이킹을 쉽게 하기 위해 이름 붙인 ‘영구냉면’.

소 사장은 “냉면 주방장이 냉면 7,000그릇을 파는 신기록을 가지고 있을만큼 맛이 좋다”며 웃어보였다. ‘영구냉면’의 탄생 배경이야 어찌됐든 맛을 인정받아 LA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태능 갈비’를 오픈한 이래 3만그릇 판매를 돌파했다고. 소 사장은 “영구냉면 3만 그릇 돌파 기념 축하 이벤트로 냉면을 시키면 돼지갈비 1대를 공짜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냉면의 가격은 물냉면·비빔냉면 7.99달러, 회냉면·세끼미 냉면 8.99달러이며 냉면+소갈비 1대 9.99달러, 냉면+돼지갈비 2대 11.99달러/냉면+소갈비 2대 13.99달러다. 박 대표는 “저렴한 가격에 냉면과 고기를 맛볼 수 있어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태능 갈비’에서는 순두부찌개(8.20달러)를 주문하면 고등어구이/꽁치구이/갈비 중 하나의 음식이 무료이며 반찬도 양념게장, 조개젓, 고기잡채 등 최고급 반찬을 제공한다.

코리안 바비큐 등 한국 음식이 외국인들 사이에서 널리 알려지면서 한식 세계화에 앞장서는 음식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태능 갈비’도 한식을 알리는 데에 동참했다. ‘KBS’(Korean BBQ Soon Tofu)라는 로고를 내걸고 한국의 음식 문화를 알리기 시작한 것.

소 사장은 “소위 외국인들이 말하는 바비큐 파티와는 달리 테이블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문화에 익숙한 한국 사람들의 음식문화를 외국인들에게도 알리며 한류 열풍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불고기, 양념 갈비 등 고기 숙성 비법도 남다른 한국식 바비큐를 외국인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해 하나의 트랜드로 만들고 싶다는 것이 소 사장의 소박한 바람이다.

KBS의 ‘S’는 ‘순두부’ 홍보를 위함이다. 이제는 김치 찌개만큼이나 잘 알려진 순두부 찌개를 판매하며 외국인들이 진정한 코리안 웰빙 음식을 맛볼 수 있게 유도한 것이라고. 소 사장은 “앞으로도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며 주류 요식업계를 공략할 계획”이라고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www.LAKoreanBBQ.com. ‘태능 갈비’에서 직접 만든 웹사이트다. 이것 또한 한식 세계화를 위해 소 사장이 직접 생각한 아이디어. 소 사장은 “아직 웹사이트 세팅 준비 단계에 있지만 늘어나는 웹 유저들을 공략해 ‘한식 세계화’의 방법을 보다 구체적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식 세계화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태능 갈비와 함께 ‘한식 세계화’에 동참해 보는 것은 어떨까.


●태능 갈비 주소: 1040 S. Western Ave. LA 문의: (213)747-9292


<김지은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