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슈트+니트 너 찍혔어

2011-04-01 (금)
크게 작게
성격이 좋고 외모도 좋고 친구도 많은 당신. 이상하게도 소개팅만 나갔다 하면 매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퇴짜를 맞고 있다면 스타일을 점검해 봐라. 남녀가 만나는 데 있어 호감과 비호감을 결정하는 시간은 단 3초. 3초 안에 자신의 장점을 드러내는 일은 스타일에 달렸다. 타고난 얼굴보다는 그날의 패션과 분위기가 첫 인상을 좌우하게 된다.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스타일링 비법을 알아봤다.

마법같은 소개팅 룩


■ 세련되고 트렌디한 수트 스타일


단정한 수트 패션은 매력적인 남성에 대한 여성이 가진 불변의 팬터지다. 하지만 너무 단정하면 자칫 긴장되고 딱딱한 이미지를 드러낼 수 있다.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액세서리로 긴장을 풀어준다면 당신은 호감형 남자가 될 수 있다.

수트 패션을 소개팅 복으로 선택했다면 밀착감이 있는 세련된 라인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재킷과 팬츠의 색을 다르게 하면 센스 넘치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재킷을 팬츠보다 밝은 컬러의 것으로 선택하며 시선을 위쪽으로 끌어올려 키를 커 보이는 효과를 준다.

반듯한 넥타이보다는 아가일 혹은 체크 패턴 등 캐주얼한 느낌이 좋다. 니트 등과 같이 색다른 소재로 넥타이를 고르는 것도 좋다. 셀렙샵 마케팅실은 “수트 속에 댄디한 느낌의 니트 카디건이나 베스트를 입으면 부드럽고 세련된 느낌을 보여 줄 수 있다”고 조언했다.

■ 깔끔하고 스마트한 댄디 캐주얼

수트 차림이 부담스럽다면 깔끔함이 돋보이는 댄디한 캐주얼 룩이 제격이다. 면 소재의 편안한 느낌이 나는 팬츠와 데님 팬츠를 기본으로 입고, 파스텔 계열의 부드러운 컬러 재킷을 입으면 자상하고 부드러운 이미지가 표현된다.
컬러감이 돋보이는 셔츠와 클래식한 패턴의 니트 상의를 입으면 댄디 가이의 매력을 표현할 수 있다.

액세서리로는 볼드한 느낌의 패션 시계와 스마트한 느낌을 주는 뿔테 안경, 스타일리시한 백 팩 등이 좋다. PAT 마케팅실 관계자는 “좀 더 개성을 추가하고 싶다면 컬러 양말이나 행커 치프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편안해 보이면서도 센스 있는 남자의 이미지가 표현된다”고 말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