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하탄 브로드웨이 극장가와 매디슨 스퀘어가든 인근에 위치한 ‘일 푼토 식당’(IL Punto Ristorante)은 정통 이탈리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시실리 출신인 셰프 카를로 알포로니가 새로운 스타일로 요리한 이탈리아 정통요리로 유명하다.
이탈리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요리를 뉴요커들의 입맛에 맞게 요리한 이 식당의 대표 메뉴로 파스타 요리를 빼놓을 수 없다. 넓은 리본 모양의 파스타와 입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크리미 베차멜 소스, 고기를 넣고 걸쭉하게 끓인 파스타 스튜 ‘팀발로’(Timballo)는 인기 메뉴이다. 또 작은 녹색콩인 베이비 그린에 리본 파스타, 소나무 견과류인 피놀리 넛, 라즈베리 보드카, 블루베리 그라파, 아시아고 치즈, 신선한 박하 잎을 넣어 만든 파스타 샐러드 요리 ‘파파르델레 델라 셀바 네라’도 일 푼토가 자랑하는 메뉴. 그러나 무엇보다 알포로니 주방장이 추천하는 요리로 송아지 갈비살에 레드와인, 버섯 등을 넣어 입에서 살살 녹는 송아지 요리와 바닷가재 스튜요리를 먹어보면 왜 이탈리안 요리 애호가들이 이곳을 찾는 지 알 수 있다.
배와 레드와인, 계피향로를 넣은 달콤한 디저트 ‘페라 알 바롤로’의 맛도 일품이다. 일 푼토는 밸런타인 데이에 맞춰 애피타이저에서 메인 요리,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55달러 고정가격에 3코스의 최고급 요리를 맛보는 밸런타인데이 특선요리를 내놓는다.▲장소: 507 9th Avenue(38 스트릿과 만나는 곳)
▲문의: 212-244-0088(www.ilpuntoristoran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