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할러데이 시즌, 독감 시즌에는 아기를 키우는 초보엄마들은 더 힘들다.
흔히 엄마는 아플 틈이 없다고 하지만 아기 건강만 신경 쓰다가 육아에 지치고 결국 면역력이 떨어지고 만다. 아기가 잠 잘 때 밀린 가사일을 하기보다는 같이 낮잠을 자두어야 면역력을 지킬 수 있다. 다음은 할러데이, 독감 시즌 초보엄마의 면역력 올리기를 위한 조언들이다.
#아기와는 좀더 친밀하게=모유수유를 하거나 아기와 자주 살을 맞대는 스킨십을 자주 하고, 아기와 함께 자면 프로락틴이란 호르몬 분비가 올라가 인체 면역 증진에 도움된다.
#마음에 맞는 친구와 만난다=파티나 모임을 주선할 필요는 없지만 친구를 만나거나 또래 아이를 둔 엄마들 클럽활동을 하는 것이 좋다. 수다를 떨거나 육아의 힘든 점, 조언 들을 얻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
#아기가 잘 때는 같이 잔다=낮잠은 아기만 자는 것이 아니다. 특히 만성피로는 면역력을 떨어뜨린다. 집안일을 아기가 잘 때 하기보다는 아기가 낮잠을 잘 때 함께 자두어야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손은 자주 씻는다=독감시즌에는 손만 잘 씻어주어도 감기와 독감을 예방할 수 있다.
#음악을 듣는다=평소 좋아하는 음악이나 명상 음악, 클래식 등이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좋다.
#건강하게 먹는다=간식으로 요거트, 넛츠류,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베리류 등을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