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어둠 내리는 도심 환상적 빛의 세계

2010-11-12 (금)
크게 작게

▶ LA·OC 연말분위기 명소

어느새 2010년 달력도 달랑 두 장만 남은 11월이다. 1년 동안 함께 해준 고마운 사람들과 함께 연말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어디 멀리 훌쩍 여행이라도 떠나면 좋으련만 안 그래도 돈 나갈 일 많은 연말에 심리적으로도 주춤해지게 마련이다.

다행히도 남가주에는 돈 들이지 않고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남가주 곳곳에 마련된 대형 야외 샤핑몰, 혹은 크리스마스 전등 장식으로 유명한 커뮤니티들은 그 곳을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입장료 없이 연말의 기쁨을 선사하는 것이다. 올 연말 주머니 사정과는 상관없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찾기에 좋은 곳들을 모아봤다.

■캔디 케인 레인


샌퍼낸도 밸리 서부에 위치한 우드랜드힐스의 캔디 케인 레인(Candy Cane Lane)은 LA 최고의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유명한 커뮤니티다.

이 지역의 집들은 크리스마스 시즌만 되면 동화에 나올 것만 같은 아름다운 장식과 조명으로 화려하게 변신하는데, 엄청난 규모와 디테일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이곳 커뮤니티의 크리스마스 장식은 1952년부터 오래된 전통으로, 이 마을에 이사 올 때는 크리스마스 장식에 제대로 참여하겠다는 ‘각서’를 작성해야만 입주가 허락될 정도란다.

12월 이후부터는 곳곳에서 찾아온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데, 지나친 교통체증과 소음 때문에 방문객들의 투어시간은 오후 7~9시, 주말에는 11시까지로 제한된다. 운전하면서 둘러보는 것도 좋지만 주차를 하고 직접 걸어다니며 사진을 찍어도 즐겁다. 올해는 12월11일 시작되며 2011년 1월2일까지 선보인다.

자세한 정보: candycanelane.ca

시간: 주중 오후 7~9시, 주말 오후 7~11시

찾아가는 길: LA에서는 101번 프리웨이 북쪽 방면을 타고 가다 위네카 애비뉴(Winnetka Avenue)에서 내린다. 피어스 주니어 칼리지(Pierce Junior College)를 만나면 거의 다 도착한 것이다.

■패션 아일랜드


오렌지카운티의 대표적인 대형 야외 샤핑몰인 패션 아일랜드 역시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대형 트리와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 오너먼트 등이 샤핑몰 곳곳에 전시된다. 몰의 가운데 위치한 광장을 중심으로 잘 다듬어진 조경들, 고유한 분위기를 띠고 있는 각 리테일샵들이 멋진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부담 없이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자세한정보: shopfashionisland.com

주소: 401 Newport Center Dr.
Newport Beach, CA 92660

문의: (949) 721-2000

시간: 월~금요일 오전 10~오후 9시, 토요일 오전 10~오후 7시, 일요일 오전 11~오후 6시

찾아가는 길: LA에서 10번 서쪽 방면, 405남쪽 방면, 10번 출구에서 73번 남쪽 방면, 14번 출구에서 뉴포트 비치 방면으로 내린 뒤 맥아더 블러버드와 합류, 샌 호아퀸힐스 로드에서 우회전, 샌타로사 드라이브에서 좌회전, 뉴포트 센터 드라이브에서 자회전한다.

■로데오 Dr. 인근 윌셔 Bl.

로데오 드라이브 인근 윌셔 블러버드를 따라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산타와 루돌프, 별 모양의 전등이 길가에 아치형으로 걸려 운전하고 지나가노라면 아름다운 조명의 향연에 넋을 잃게 된다.

또한 로데오 드라이브와 월셔 모퉁이에 위치하는 꽃으로 장식된 예쁜 분리대와 근사한 유럽식 건물들에도 화려한 크리스마스 리스로 장식되는데, 사진을 안 찍고 지나갈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로데오 드라이브는 크리스탈 샹들리에가 설치되며, 아름다운 전등 장식이 곁들여져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도 연말 분위기에 흠뻑 젖게 된다.

쪾자세한 정보: www.rodeodrive.com
쪾찾아가는 길: 한인타운에서 윌셔 서쪽 방면, 로데오 드라이브에서 우회전.

■그로브 몰

한인타운에서 가장 가까운 대형 야외 샤핑몰인 그로브는 여러모로 LA 최고의 공원이자 라이브 무대, 휴식처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감당하고 있다.

해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대형 트리와 전등이 들어서는데, 처음 전등을 밝히는 ‘라이트닝 쇼’와 콘서트가 아주 볼만하다. 올해는 22일 오후 7시30분 펼쳐진다.

파머스 마켓 입구 쪽에는 산타의 집과 화려한 장식이 들어서기 때문에 자녀들과 함께 찾아 사진을 찍기도 좋다.

이 외에도 라스베가스의 벨라지오 분수쇼를 축소시켜 놓은 환상적인 분수쇼, 그림 같은 공원, 트램 등은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한편 그로브와 같은 그룹이 운영하는 글렌데일의 ‘아메리카나’ 몰에서도 오는 19일 크리스마스트리 라이트닝 쇼가 펼쳐진다.

자세한 정보: thegrovela.com,

주소: 189 The Grove Dr.
Los Angeles, CA 90036

문의:(888)315-8883, (323)900-8080

시간: 월~목요일 오전 10~오후 9시, 금~토요일 오전 10~오후 10시, 일요일 오전 11~오후 8시

찾아가는 길: 한인타운에서 3가 혹은 베벌리 블러버드로 서쪽 방면, 그로브 드라이브에서 각각 우회전, 좌회전.


<홍지은 기자>


아름다운 조명과 크리스마스 장식이 들어서는 로데오 드라이브.


그로브 몰에 들어서는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전등이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