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190에이커 자연 가꾸는 공원지기 보람”

2010-10-29 (금)
크게 작게

▶ 이튼 캐년 자원봉사

“190에이커 자연 가꾸는 공원지기 보람”

우리와 가까이 있는 이튼 캐년은 모처럼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걷다보면 만나는 개울들과 징검다리는 하이킹의 작은 재미를 선사한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만큼, 자원 봉사자의 참여가 항상 필요한 상황이다. 이튼 캐년을 운영하는 이튼 캐년 네이처 센터 연합회 측은 지역 사회를 발전시키고, 도심 속의 아이들과 어른들을 자연과 연계시키는 이튼 캐년 자원봉사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평소 자원 봉사 할 일을 찾고 있었다면, 게다가 자연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이튼 캐년 센터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도 보람 된 일이다. 특히 대학입시를 준비 중인 학생들 가운데 특별한 과외활동을 찾지 못했다면 이를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훌륭한 기회가 될 수 있다. 이튼 캐년의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오전 9시~오후 5시 사이 (626)398-5420로 전화하거나 혹은 이메일 volunteers@ecnca.org로 문의할 수 있다.


대입준비 고교생 과외활동 좋은 기회



▲모집 분야

1. 안내인
이튼 캐년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투어를 인도할 자원봉사 안내인이 필요하다. 과학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어도 지원할 수 있으며 모든 코스에 관한 종합적인 훈련이 제공된다. 식물원과 동물원, 지질학 관점의 정보는 물론 이튼 캐년의 역사에 관한 강의가 제공된다.

2. 정원 관리

네이처 센터의 정원을 관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1주일에 한번 정도 정원의 잡초를 제거하고, 나뭇가지를 정리하는 것 정도의 일을 담당한다.

3. 기프트 샵 & 인포메이션 센터
주중이나 주말 기프트 샵의 판매를 돕거나 물건 정리를 도울 자원봉사자, 또한 혹은 인포메이션 센터의 전화를 받는 용무를 담당해 줄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4. 피크닉 사이트

자연 전시장 외부의 피크닉 사이트의 주변을 정리하고 피크닉 이후 정리가 제대로 되었는지를 확인한다.


▲이튼 캐년 네이처 센터 연합회
(Eaton Canyon Nature Center Associates)

자원 봉사를 넘어 본격적으로 이튼 캐년을 후원하고 싶다면 이튼 캐년 네이처 센터 연합회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회원은 안내인으로서 학교 단체 방문 그룹을 가르치고, 네이처 워크를 리드하며 센터의 스태프들을 도와 비지터 센터의 서비스, 동물 보호 및 기프트 샵 관리를 돕는다. 또한 다양한 지역 사회 이벤트와 현장학습을 고안하며, 네이처 센터의 관계자로서 비영리 단체의 그룹 자원 봉사자들을 훈련시킨다.

1. 회원 혜택

·뉴스레터: 이튼 캐년 센터의 이벤트 관련 뉴스레터인 ‘파우프린츠’(Pawprints)를 받는다.

·프로그램: 신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는다.

·디스카운트: 모든 기프트 샵 구매가의 10%를 디스카운트 받는다.

2. 회원 가입 방법

이튼 캐년 센터 자연 전시장을 찾거나 혹은 이름·주소·전화번호를 적은 뒤 개인 수표와 함께 ECNCA (1750 N. Altadena Dr. Pasadena, CA 91107) 앞으로 우편으로 보낸다.

회원 가입비는 회원 종류에 따라 다양하다. 개인 회원은 30달러, 노인 회원은 15달러, 학생 회원은 15달러, 가족 회원은 45달러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