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칠리새우

2010-10-13 (수)
크게 작게

▶ 이인애의 쉬운 요리

두반장·케첩·칠리소스로 맛 내

우리가 어릴 때부터 가장 즐겨 찾았던 외국음식은 아마 중국음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동네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었던 곳이 중국집이었고 우리 입맛에도 무척 잘 맞는 음식들이었으니까요. 이제는 중국음식을 한두 가지 정도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요즈음은 웬만한 중국 소스는 한국이나 미국 마켓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까요.

중국요리는 별다른 반찬 없이 한 접시만으로도 훌륭한 별식이 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음식이지요. 특히 손님을 접대할 때는 너무 어렵지 않으면서도 화려하고 푸짐한 특색 있는 요리가 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우리 입맛에 잘 맞는 칠리새우를 소개합니다. 새우를 달걀과 녹말가루로 만든 튀김옷을 입혀 튀겨내어 두반장, 토마토케첩, 칠리 페이스트 등에 버무려 새콤달콤 매콤한 맛을 내는 요리이지요. 어려운 것 같지만 기본요령만 알면 쉽게 성공할 수 있을 거예요. 새우의 물기를 잘 닦아내고 튀김옷을 골고루 입혀 높은 온도에서 두 번 튀겨내어 먹기 직전에 소스에 버무리는 게 이 요리의 포인트랍니다. 자신감을 갖고 한번 도전해 보세요.

▲재료: 새우(중하) 1파운드, 양파 ½개, 당근 약간, 완두콩 ⅓컵, 파 1~2대, 다진 마늘 ½T, 청주 1T, 칠리소스 2t, 두반장 1½~2T, 토마토케첩 4T, 육수 ¾컵, 설탕 1½T, 참기름 약간, 물녹말 1T, 식용유

▲튀김옷: 계란 흰자 1개, 녹말가루 5~6T

▲만드는 법

1) 새우를 깨끗이 손질해 튀김옷을 입혀,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튀겨낸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 마늘, 양파, 당근을 볶다가 청주와 칠리소스, 두반장, 토마토케첩을 넣어 살짝 볶는다.

3) (2)에 육수와 설탕을 넣고 고루 저으면서 끓인다.


4) (3)에 물 녹말을 넣고, 튀긴 새우와 완두콩을 넣어 버무리고 참기름을 넣는다.

▲쿠킹 클래스 문의 (714)510-1589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