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와 눈가 주위의 주름은 중력 방향으로 노화가 진행되는 피부 처짐 외에도 우리가 자주 쓰는 표정에 의해 그 주름의 모양이 형성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마에만 유난히 주름이 잡히거나 눈 꼬리가 심하게 처지거나 하는 등의 특별한 증상이 생기게 되지요. 그럼 이마와 눈가 주름을 동시에 개선하여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엔도 브라우 리프트(Endo Brow Lift) 시술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수술방법은 가장 최근에 소개된 내시경 포헤드 리프트(forehead lift) 수술로 엔도타인이라는 생체 흡수성 co-polymer로 구성되어 있는 고정 장치를 이용합니다. 기존의 관상절개를 통하지 않고 내시경을 사용하여 간단하지만 그럼에도 완벽한 수술 결과를 볼 수 있어 만족도가 가장 높은 최신 이마올림 수술입니다. 눈썹이 쳐져 있어 피곤해 보이거나 우울해 보이고 이마를 가로지르는 깊은 수평주름 또는 미간 주름이 생긴 사람들이 이 엔도 브라우 리프트 수술에 적합한 분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환자분들이 상담 때 “머리칼을 위로 바짝 묶었을 때의 모습과 비슷한가요?”라는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 대부분의 경우 그 모습보다 더 완전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리프팅 수술 후 최소 6주 이상 고정이 유지되어야 유착이 일어나 수술 전 미리 의도했던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 기존의 나사나 봉합실을 이용한 고정방법은 다소 풀리는 경향이 있었던데 반해 새로 도입된 엔도타인은 고정효과가 뛰어나 완벽한 결과를 자랑합니다.
또한 생체 흡수성 고정 장치를 이용 6개월 정도 지나면 체내로 흡수되어 만져지지 않게 되므로 실 리프팅처럼 수술 때 사용하는 장치를 평생 얼굴에 지니고 살아야 하는 부담감도 없어졌습니다.
엔도타인은 이마거상술에 봉합실이 필요 없는 혁신 기술인 멀티 포인트 테크놀로지로 미용수술에 적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이러한 디자인이 수술시간을 단축시켜 주고 수술 결과를 향상시켜 주었습니다. 그리고 눈썹의 모양과 높이를 최적의 형태로 만들어주기 위해 디자인된 엔도타인은 잡아당겨진 조직에 여러 지점이 접촉되어 장력을 골고루 광범위하게 분산시켜 줌으로써 조직 고정 강도를 극대화시켜 줍니다.
내시경을 이용하여 헤어라인 위쪽의 3~5개의 작은 절개를 통해서만 수술하므로 보이는 흉터가 없고, 감각 저하의 최소화, 머리카락 손실 부위, 통증, 붓기, 멍의 감소 등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주일 정도의 짧은 회복기간 후에도 일상생활이 가능함은 물론 수술했는지의 여부를 잘 눈치 채지 못할 정도로 회복되어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최적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213)383-4800, www.waveps.com
피터 리
<웨이브 성형외과
전문의 그룹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