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발사믹 식초로 만든 ‘만능 소스’

2010-08-18 (수)
크게 작게

▶ 그릴드 베지터블 발사믹 리덕션

저희집 냉장고에 늘 구비되어 있는 소스중 하나가 발사믹 리덕션입니다. 발사믹 식초를 뭉근한 불에 줄여 시럽처럼 만든 것을 발사믹 리덕션이라고 하는데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여러가지 음식에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아주 사랑스런 소스랍니다. 구운 닭고기나 스테이크에도 어울리고, 샐러드에 휘익 뿌려먹어도 좋지요. 오늘은 손님 초대시 이 발사믹 소스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한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을 뭐라고 할까 고민하다 ‘그릴드 베지터블 발사믹 리덕션’(Grilled vegetables with balsamic reduction)이라고 붙여봤습니다.

▲재료

기본적으로 바게트와 양파, 파프리카만 있어도 되지만 취향에 따라 이태리 호박(zuccini), 가지, 양송이버섯 등을 다른 야채를 넣어도 좋습니다.


▲만드는 법

1. 작지만 속이 약간 깊은 냄비에 발사믹 식초 1컵 정도(트레이더 조에서 판매하는 작은 사이즈 1병)를 붓고 양이 반 정도로 줄어들 때까지 20분에서 25분 정도 뭉근히 졸이다가 시럽농도가 되면 불을 끄고 식힌 후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합니다.

2. 양파와 파프리카는 약간 굵게 채 썰고 호박과 가지는 길쭉하게 썰어준다. 양송이는 슬라이스 합니다.

3. 팬을 달궈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야채를 볶아 소금, 후추로 간 해줍니다.

4. 바게트는 먹기 좋은 두께로 슬라이스 해 브러시로 올리브 오일을 발라준 후 예열된 375~ 400도 오븐에서 7~8분 정도 구워줍니다.

5. 구운 빵에 야채를 올리고 발사믹 리덕션을 뿌려줍니다.

▲쿠킹 팁


-양식으로 손님 대접할 때 애피타이저로 서브하면 적당히 요기가 되어 메인이 조금 약해도 커버가 됩니다.

-오픈 샌드위치처럼 만들어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주어도 인기입니다.

-대부분의 끓여서 만드는 소스처럼 발사믹 리덕션도 완전히 식으면 조금 더 되직해집니다.

▲쿠킹 클래스 문의: (714)329-2247





발사믹 식초.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