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필라테스 S라인 몸매 만들기

2010-07-16 (금)
크게 작게

▶ 아름다운 목 라인 만들기

매년 연초면 늘 다짐하던 운동. 그러나, 작심 삼일에 그치지 않고 연말까지 유지하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건강만큼 소중한 것은 없다” 하지만, 막상 건강을 위한 배려엔 인색한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건강은 중요하지만 지금 당장 시급한 문제가 아니라고 보기 때문이다.

20대 같은 40대, 60대 보다 못한 40대를 흔히 본다. 운동은 노화에 대한 브레이크 장치를 강화시켜 노화속도를 10년 정도 지연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운동의 효과는 일회적으로 강한 운동을 한다고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규칙적인 반복운동에 의해서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4일 후다닥 운동하고 며칠 쉬면 결코 운동효과를 볼 수 없다. 예전부터 미인의 조건 중 하나가 목선이 길고 아름다운 것이었다. 길고 하얀 목은 남자들의 로망?

목과 어깨라인은 아름다운 상체라인을 부각시키는 중요한 부분이다.


목 주름은 오랜 기간에 걸쳐 형성되므로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목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가장 간단하게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항상 곧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다. 특히 목, 쇄골, 어깨는 운동량이 적은 부분이므로 비대해지고 불균형해 지기가 쉽다. 목은 현대에 더욱 일을 많이 하게 되었다. 요즈음은 컴퓨터 작업이 많아 고개를 숙이고 살고, 전화나 휴대전화를 받으면서 고개를 한쪽으로 기울이고, 우리의 목도 머리를 곧추 받치고 있을 때보다 숙이고 있을 때 훨씬 힘이 든다. 아름다운 목 라인과 건강을 위해 하루 10분씩 투자하자.

▲시작자세

폼 롤러에 앉아서(의자에 앉아서 해도 된다) 오른 손으로 귀마개 하듯이 왼쪽 귀를 감싼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키가 커지고 오른손으로 귀를 위로 당긴다.


▲숨을 내쉰다

오른 어깨 쪽으로 머리만 당겨준다. 이 때 몸통과 어깨는 움직이지 않게 주의한다.


▲숨을 들이 마신다

왼손으로 오른 쪽 갈비뼈를 감싸 안으면서 왼쪽으로 살짝 갈비뼈만 밀어준다.


▲숨을 내쉰다

오른 쪽으로 몸통 전체가 Up and Over하면서 내려간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