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추수진의 Before & After

2010-07-15 (목)
크게 작게

▶ 공간을 활용하는 트렌드

1. 미디어 룸 - 가족단위의 주거공간이 더욱 강조되어 지고 있는 트렌드와 발맞추어 많은 사람들이 미디어 룸을 원하고 있다. 집안에 극장시설을 갖춘다거나 음악감상 전용 공간이 인기가 있다. 방음과 사운드 시스템, 조명, 극장식 인테리어나 가구 선택에 따라 여러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볼 수 있다. 특히, 자녀들과 함께 하기 위한 가족공간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 와인 셀러나 와인 룸 - 미디어 룸이 자녀들과의 가족단위 공간이라면 와인 룸은 성인 부모님들을 위한 공간이다. 공간이 충분한 경우 와인 룸을 따로 마련하는 경우가 많다. 55도 정도의 온도와 60% 정도의 습도가 항상 유지되어야 하기 때문에, 바닥과 벽의 insulation과 증기방지 벽을 잘 시공해야 한다. 와인 애호가들이 꼭 갖고 싶어 하는 공간이다.

3. 게임 룸 - 역시 가족을 위한 공간으로 TV, 풀 테이블, 게임 등을 즐기는 공간이다.


4. 피트니스 룸 - 성인 부부의 건강에 관한 관심과 꾸준한 운동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고, 상업적 피트니스 공간의 위생문제가 대두되면서 집안 피트니스 공간의 인기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보통 매스터 베드룸과 연결된 공간이나 패밀리 룸 옆의 공간을 이용해 피트니스 룸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

5. His, Her 드레스 룸 - 보통 중간 방 사이즈 정도의 룸에 빌트인 캐비닛으로 삼면이 짜인 옷장과 신발장, 가방 및 액세서리가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고 커다란 거울에 멋진 샹들리에가 반사되어 반짝거리는 드레스 룸은 이제 더 이상 유명 스타들의 소유물이 아니다. 드레스 룸만 디자인 하는 디자이너가 늘어가고 있는 것은 그만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증거이겠다.

6. 아웃도어 리빙공간 -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웃도어 리빙공간에 대한 관심과 공사에 대한 문의는 상대적으로 더 늘어난 듯하다. 패티오, 바비큐, 벽난로와 라이팅, 수영장과 스파의 디자인이 더욱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워지고 있다. 그에 따라 아웃도어 리빙공간의 가구 또한 다양하고 고급화되어 가고 있다. 밖에서 즐기는 레저 대신, 그 경비를 집 공간에 투자하고 가족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는 실속파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겠다.

<나무 인테리어 대표 (909)518-8399>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