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필라테스 - S라인 몸매 만들기

2010-07-09 (금)
크게 작게

▶ Heel Squeeze

섹시함과 건강함의 시작, 탱탱하고 매력적인 엉덩이가 건강의 상징이다.

엉덩이가 예쁘면 청바지에 흰 티만 입어도 정말 예뻐 보인다. 날씬하고 탱탱했던 엉덩이가 나이가 들수록 축 처진다. 엉덩이 근육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크거나 처질 수 있다. 엉덩이가 자꾸 처지는 이유는 엉덩이에 살이 많기 때문인데 이는 꾸준한 힙업 운동을 통해 탄력 있게 만들어야 한다.

특히, 주부들은 임신과 출산으로 인하여 벌어진 골반을 제대로 관리 하지 않아서 엉덩이 모양이 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근육의 지방화로 인해 타격을 많이 받는 부위이기도 하다. 다른 부위에 비해 살이 많아 중력의 법칙으로 인한 처짐이 급속도로 진행된다. 서 있을 때나 걸을 때 항상 엉덩이에 힘을 주는 습관이 중요하다.


예쁜 엉덩이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엉덩이 정 중앙의 가장 큰 근육(대둔근), 허리 아래에서 위쪽 엉덩이로 이어지는 중둔근, 다리를 바깥쪽으로 뻗었을 때 힘이 들어가는 소둔근, 이 3개의 근육이 골고루 발달해야 예쁜 모양이 잡힌다. 이번 주는 탄탄하고 균형 잡힌 건강한 꿀벅지와 탱탱하고 매력적인 엉덩이, 애플힙을 만들 수 있는 동작을 배워보자.


시작자세

매트에 엎드려서 손을 이마 아래에 두고, 무릎은 벌려서 굽히고, heel을 붙이고 발바닥은 천정을 향한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내쉰다

허벅지가 매트에서 떨어지도록 위로 들어 올린다. Heel을 붙인 상태에서 발바닥이 위로 향하게 한다. 충분히 연습한 후에 variation 동작을 실시한다.

-Variation-

숨을 내쉰다

매직서클을 조이면서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