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치킨 샌드위치

2010-06-30 (수)
크게 작게

▶ 닭 삶을 때 샐러리 넣어 냄새 제거

여름과 함께 할리웃 보울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론 그다지 관심이 많지 않은 분들도 가족 친지들과 어울려 피크닉 기분을 내며 음식을 나눠먹는 즐거움 때문에 기꺼이 나들이를 하게 되는게 바로 이 할리웃 보울이 아닌가 싶습니다. 할리웃 보울 뿐 아니라 여름엔 또 방학 중인 아이들과 휴가를 떠나는 분들도 많으시죠? 그냥 따라 나서기만 하면 되는 아이들이나 남편들과 달리 주부들은 “무슨 음식을 준비해야 하나” 하는 고민 때문에 모처럼의 나들이가 살짝 부담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오늘은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야외에서 한 끼 요기하기에 안성맞춤인 치킨 샌드위치를 준비했습니다.





▲재료


닭 가슴살 2개, 다진 양파 100g, 다진 샐러리 100g, 아몬드 슬라이스(마른 팬에 살짝 토스트 해 식힌다) 또는 건포도 적당량, 샌드위치용 식빵

▲소스

마요네즈 6T, 머스타드 2T, 꿀 1T, 레몬즙 적당량

▲만드는 법

1.냄비에 물을 붓고 닭 가슴살 2쪽과 샐러리, 양파, 생강, 통마늘 등 향신 야채와 통후추, 소금을 넣고 닭 가슴살이 하얗게 익을 때까지 삶은 후 식혀 푸드 프로세서에 갈거나 칼로 다진다.

2. 1에 다진 양파와 샐러리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한 후 소스를 적당량 넣고 버무린다. (빵에 바를 소스를 남겨둔다.)





3. 닭 가슴살과 야채 버무린 것에 취향에 따라 토스트한 아몬드나 건포도를 넣어준다.

4. 식빵 안쪽에 소스를 얇게 바르고 2를 얹은 후 다시 식빵으로 덮어준다.

5. 가장자리를 칼로 잘라내고 원하는 크기로 잘라준다.


▲쿠킹 팁

-닭을 삶을 때 샐러리나 양파, 생강, 통마늘 등 향신야채를 넣으시면 닭 냄새가 제거됩니다. 쓰다 남은 파슬리 줄기를 넣어도 좋고, 통후추를 넣으면 더욱 좋습니다. 닭을 삶는 것이 번거로우면 캔에 든 닭가슴살을 사용해도 됩니다.
-소스는 넉넉히 만들어 두면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샐러드 드레싱으로 써도 아주 맛있습니다. 샐러드에 뿌릴 땐 레몬즙을 좀 더 넣고 조금 묽게 만드는 게 좋습니다.

▲쿠킹 클래스 문의: (714)329-2247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