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필라테스 S라인 몸매 만들기

2010-06-18 (금)
크게 작게
REFORMER(Bridging)


필라테스는 몸을 유연하고 균형있게 가꾸어 주는 동시에 근육을 강화 시켜 잘못된 자세를 바로 잡아주는 운동이다.

발레리나의 자세 교정이나 아름다운 동작 연출 향상을 위해 무용대학이나 발레 학교에 교과목 으로 책정될 정도로 몸매 교정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필라테스가 정말 필요한 사람들은 좌식 생활로 복부와 엉덩이에 체지방이 쌓여 있는 경우, 평소 어깨 결림돠 잦은 근육 통증이 있는 사람, 골프, 테니스처럼 한 방향으로 하는 운동을 즐기는 사람, 출산 전후 복부 근육이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 요실금으로 운동하기가 걱정 되는 경우 등이다.

필라테스는 펑퍼짐한 살을 탄력있게 조여준다. 근력을 키워준다.

필라테스는 기구와 매트운동으로 나누어진다.

Reformer는 가장 대표적인 기구로서 4~5개의 스프링이 연결 되어 있고,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질적인 근력을 기를 수 있게 도와준다. 조절 스프링은 저항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알맞게 조절하면 근육의 양적인 성장 보다는 자체적인 근육의 힘을 기를 수 있게 된다.

효과적이면서 강한 자극이 안되는 근력 강화 운동이다.

▲시작자세
Footbar에 발(Heel)을 올리고 무릎을 구부린다. 숨을 들이쉰다.

▲ 숨을 내쉰다
복부를 척추 방향으로 수축시키면서 척추 마디 하나하나씩 말아올린다.

▲숨을 들이쉬고 내쉰다
골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무릎을 쭉펴준다.

▲숨을 들이쉰다
Footbar 방향으로 들어올때는 가해진 힘을 천천히 유지하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숨을 내쉬면서 척추를 하나하나씩 내린다. 척추를 분절할때 무릎은 그대로 유지한다. 허벅지 뒷쪽, 안쪽, 그리고 둔부를 강화 시키며 허리의 유연성 까지 강화시키는 동작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