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망고살사

2010-05-05 (수)
크게 작게

▶ 캐롤스 키친 Carol’s Kitchen

상큼한 맛… 바비큐 파티에 딱


여름이 되면 집 뒷마당이나 동네 공원에서 바비큐 파티를 할 일이 종종 생기게 되죠? 그럴 때 망고살사를 만들어 보세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다들 좋아하실 거예요. 우선 색깔이 고우니 눈부터 즐겁구요,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답니다.


▲재료


망고 2개, 보라색 양파(red onion) 다진 것 1/2컵 분량, 홍피망 다진 것 1/3컵 분량, 토마토 다진 것 1컵 분량, 실란트로 다진 것 1/4컵 분량, 할라피뇨 다진 것 2개 분량, 라임즙 2개 분량, 소금, 오렌지즙 적당량

▲만드는 방법

망고는 약간 굵게 네모 썰기 하시구요, 양파와 빨간 피망, 토마토는 망고보다 약간 작은 사이즈로 네모 썰기 하세요. 실란트로는 잎부분만 다지시구요, 할라피뇨는 씨를 털어내고 다지세요. 큰 볼에 망고를 비롯한 모든 재료들을 다 넣으시고 라임을 짜서 즙을 넣으신 후 소금으로 간을 하시면 됩니다. (오렌지가 있으면 즙을 조금 짜서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냉장고에 30분 이상 넣어두셨다가 재료들의 맛이 어우러진 후 드시는 게 좋겠죠.

이렇게 만든 망고살사의 상큼한 맛은 바비큐 고기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살사 양을 여유 있게 만드셔서 또띠야 칩과 같이 드셔도 좋구요, 또 Tilapia나 Orange Roughy 같은 흰살 생선을 구워 망고살사를 얹어주시면 훌륭한 한 끼 식사도 되고 손님접대 요리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쿠킹 팁

※망고가 주인공이니까 좀 넉넉하게 썰어 넣으시고, 다른 재료들은 입맛에 맞게 양을 가감하시면 됩니다.


※양파의 매운맛이 싫으신 분은 썰어서 차가운 물(또는 얼음물)에 20~30분 정도 담가두셨다가 물기를 빼서 드세요. 유난히 매운 양파일 경우엔 중간에 물을 한번 따라내고 새 물에 담가두면 더 좋겠죠.

※흰살 생선을 구울 땐 먼저 페이퍼 타월로 생선의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서 10분 정도 놓아두었다가 생선에 밀가루를 가볍게 묻혀주세요. 그리고 프라이팬을 중간불에 살짝 달궈 올리브오일과 버터를 두르시고 구우시면 생선이 더 탄력 있고 맛있게 조리됩니다.


▲쿠킹클래스 문의: (714) 329-2247 Carol Lee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