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레시피 메모- 닭가슴살 올리브 타페나드

2009-06-10 (수)
크게 작게

▶ 물에 삶아 담백… 지중해풍 요리

다소 뻑뻑하다 느끼는 닭가슴살을 기름에 굽는 조리법이 아닌 물에 삶는 조리법으로 건강 디시를 소개한다. 약간은 생소하지만 담백한 맛이 그만이고, 함께 곁들여지는 지중해 맛이 물씬 풍기는 올리브는 이 디시의 밸런스를 맞춰준다. 햇살 뜨거운 날 야외에서 버블이 풍부한 스파클링 와인과 함께 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기분 좋은 날씬한 레서피이다.


재료: 닭가슴살 4조각, 물 5컵, 치킨 브로스(캔사용) 2컵, 말린 타임 1작은술(dried thyme), 그린빈 1파운드, 방울토마토 1파운드, 칼라마타 올리브(Kalamata olive) ¼컵, 그린 올리브(green olive) ¼컵, 다진 이탈리안 파슬리 3큰술, 올리브유, 소금 후추

조리법: 1. 닭가슴살을 약간 짠듯하게 소금으로 손으로 살짝 누르면서 밑간한다.
2. 냄비에 물, 브로스, 타임을 넣고 바글바글 끓인다.
3. 2번의 국물이 팔팔 끓으면 손질한 그린빈을 뚜껑 열고 5분간 삶고 바로 건져 올리브유와 소금 후추로 맛을 낸다.
4. 끓고 있는 3번의 국물에 밑간한 1번의 닭을 뚜껑 연 채로 7분간 삶다가 냄비의 불을 끄고 뚜껑을 덮은 채로 15분 동안 열기에 의해 익혀준다.
5. 닭이 삶아지는 동안 토마토는 4등분하여 볼에 담고, 올리브는 씨가 있다면 제거하고 러프하게 다져 볼에 다진 파슬리와 함께 담고, 소금 후추로 간한 후 올리브유 4큰술과 함께 버무려 맛이 배도록 실온에 둔다.
6. 삶아진 닭을 냄비에서 꺼내 도마 위에서 5분 정도 식혀준다.
7. 칼을 45도 각도로 잡고 식힌 닭가슴살을 비스듬히 썬다.
8. 접시에 3번의 그린빈을 일렬로 깔고, 그 위에 7번의 썬 닭, 5번의 올리브 믹스처 순으로 올려 마무리 한다.


※피크닉 때에는 음식을 따로 컨테이너에 담아 가져간 후 접시에 담을 때 어샘블 해주세요. 음식을 다시 데울 필요 없어 간단합니다.


신시아 김

la poiema 이벤트 케이터링 대표
요리클래스 문의 (310)427-435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