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웰빙 필라테스- Lunge (Based on Single Thigh Stretch)

2009-04-10 (금)
크게 작게
필라테스는 통증을 유발 시키지 않으면서 강한 운동을 할 수 있고 인체의 가장 깊은 속 근육들을직접적으로 운동 시킬 수 있다. 뼈에 가장 가까운 속 근육들을 움직이게 해서 근력을 키우고 몸의 균형을 바로잡는데 좋은 운동이다.

올해는 컬러플 스키니 진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또한, 킬힐(Kill Hill)은 다리가 길어 보이고허리라인을 두드러지게 해 뒷 태를 더욱 돋보이게 하여 최신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것들이 잘 드러나게 소화 하려면 역시 군살 없는 다리 라인이 필수적이다.


다이어트는 ‘화두’를 넘어선 생활의 일부분화 되어 버렸다. 그러나 진정한 다이어트란 건강하고아름다운 몸을 유지 하는 것이다. 아무리 심한 다이어트로 체중을 줄여도 미니스커트와 스키니 진처럼 유행하는 옷을 마음대로 입지 못한다면 얼마나 슬픈 일인가?

단단하지만 날씬하게 떨어지는 매끈한 종아리 라인은 스키니 진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하이힐을신었을 경우 더욱 늘씬하게 보일 수 있다. 엉덩이와 허벅지, 그리고 종아리와 발목까지 매끈하게 쭉 뻗은 다리가 아니면 스키니 진을 소화 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올해처럼 스키니 진, 미니스커트가 유행할 때 더욱 더 고민되는 부분이 바로 하체 비만.

하체 비만은 상체는 마르고 허벅지와 종아리가 굵은 체형으로 젊은 층에 많다.

특히, 몸무게는 줄어도 절대 벗어날 수 없는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는 많은 여성들에게 커다란스트레스이다. 미니스커트에 어울리는 가늘고 긴 팔 다리는 단순한 다이어트로 만들어 지는 것 만은 아니다. 운동과 식이 요법을 병행하는 것은 필수이고, 여기에 라인을 만들어 주는 생활 속 자세는 더욱 중요하다. 나이가 먹으면 찌기는 쉬워도 빼기는 너무 어렵다.

나이가 들수록 운동을 습관화 해야만 한다. 예쁜 근육은 라인을 만들어 주지만 미운 근육은 약간만 붙는 옷을 입어도 몸의 실루엣을 망가뜨린다.

이번 주는 Hamstring Stretch-햄스트링이란 엉덩이 뒤에서 고관절과 무릎관절을 지나가는 근육들로 쉽게 말하자면 넓적다리 뒷부분에서 만져지는 근육들이다. 이는 고관절을 뒤로 젖히고 무릎을구부리는 기능을 한다.


Hip Flexor Stretch, Toning Leg, 그리고 우리 몸의 발란스을 향상시킬 수 있는 Lunge를 배워보자. 평소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스트레칭을 과하게 할 경우 인대손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절대무리 하지 않도록 주의 한다.


■시작 자세

Foot bar쪽을 향해 서서오른발은 무릎을 굽혀서 숨을 들이쉰다.


■숨을 내쉰다

Foot bar에 있는 오른 무릎을 쭉 뻗어준다. 뒤쪽 hip flexor도 신전시킨다. 유연한 사람은 foot bar에 손을 잡는 것이 쉽고, hamstring이 타이트한 사람은 오히려 Foot bar에 손을 잡지 않는것이 쉽다.


■숨을 들이쉰다

Foot bar에 있는 오른 다리를 처음자세와 같이 밴드 한다.


■숨을 내쉰다

오른 무릎을 다시 쭉 뻗어준다.


■숨을 들이쉰다

이번에는 foot bar에 있는 다리는 그대로 두고 뒤쪽 다리를 밴드 해서 carrige를 갖고 온다.

이연경 (E-댄스원장)
(213)200-5347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