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현장에서- 30년 융자를 15년에 지불하는 방법

2009-03-19 (목)
크게 작게
10개월 전에 같은 제목으로 본 지면에 기고를 한 바가 있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전화를 주신 일이 있었다. 실제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는 이해하기가 쉽지 않은 일임을 알게 되었으나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이 방법을 좀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할 필요성을 느껴 이 글을 쓰게 된다. 30년 만에 지불할 수밖에 없는 집 융자 금액을 월 지불액의 변동없이 10년 또는 15년 만에 다 지불하게 된다는 데는 모두가 반가워하는 일이지만 어떻게 그 일이 가능 할까? 그리고 잘 이해가 가지 않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의심이 깊었던 것이 대체적인 견해였다고 생각이 된다.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조건을 전제로 하게 되는데 이를 거론하면 다음과 같다.

20만달러의 융자를 받은 것을 예로 든다면 월수입 지출의 균형이 15년에 모두 상환하기 위해서는 월 200달러 이상의 흑자 생활이 돼야 한다. 이렇게 남는 돈을 모아서 원금을 갚는다는 의미가 아니고 그 이상의 효과를 가져오는 것이 이 소프트웨어(MMA Software)의 장점이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매월 쓰고 남는 금액을 모아서 원금을 갚을 수 있다고 말하지만 현실적으로 우리의 생활 형편으로는 실행하기가 힘든 일인데도 불구하고 이 원리와 같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라 이 사실을 받아들이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그 다음으로는 요즈음 불경기로 홈에퀴티 라인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이 에퀴티 라인을 이용하여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에는 실용적이지 못한 점이 있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을 더 개발하여 지금은 이 크레딧라인이 별도로 없더라도 일반 은행계좌와 적금계좌 그리고 최소한의 크레딧카드만 있어도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그 실용성을 높여 주고 있다. 각 개인의 돈이 일반은행 계좌에 있는 한 그 돈을 이용하여 은행은 돈을 벌고 있지만 개인은 그 돈이 잠을 자고 있는데 반하여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소유하고 있는 돈을 최대로 이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이 프로그램이 가르쳐 주기 때문이다.

나아가서는 우리의 수입을 은행에 넣고 그 잔액의 범위 내에서 우리는 생활하여 나아가지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먼저 은행 돈을 쓰고 월수입으로 은행에 넣어 주는 방법으로 오히려 은행은 돈을 적게 벌지만 우리는 은행이자를 삭감하여가는 방법으로 우리가 돈을 모아서 융자원금을 갚는 효과 이상으로 집 융자 금액에 대한 이자를 삭제하여 나아가는 방법으로 융자기간을 단축시키게 되는 것이다.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돈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안은 대체로 24가지의 요소가 종합적으로 작용하여 이 프로그램이 그 결과를 산출하여 주고 있기 때문에 이 전자 계산 방법을 우리의 두뇌로 이해하기에는 역부족이라고 말 할 수밖에 없다. 계산이라면 회계사를 따라가기에 힘든 일이라고 말할 진대 이미 회계사들이 확인하여 보고 이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있음을 참고로 하여야 할 것이다.

이미 일찍이 이를 이용하여 똑 같은 수입으로 생활에 영향을 받지 아니하면서 수만달러의 이자를 삭제하여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생활 하는 것보다 2배 내지 3배의 융자 기간을 단축시켜 나가고 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이러한 정보를 받아 알고 있었으나 여러 가지 이유로 제 자리에 아직도 머물러 있는 고객도 있다는 것이다. 마치 기독교에서 말하는 대로 개인 영혼을 구원하게 되는 굿뉴스를 이미 접하였지만 이를 받아들이지 않은 사람에게는 아무런 변화를 경험하지 못하고 그 자라에 머물러 있는 상황과 같다고 말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경우에 따라서는 믿음이 필요한 것이다.

완전히 이해를 못하지만 전문가의 조언이 때로는 우리의 삶을 효과적으로 이끌 수 있는 것이기에 그 전문가의 권면을 믿어 보는 것도 때로는 필요한 것이다. 한가지 더 부언할 것은 여유 있는 돈을 적립하여 그 어떤 투자 방법을 이용한다손 치더라도 집 융자가 있는 사람에게는 집 융자에 대한 이자를 속히 삭제하는 방법보다 더 투자 효과가 높은 투자 방법은 없는 것이다.

조셉 김
<뉴스타부동산 부회장>

(213)272-6726
http://www.payoffspeedy.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