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크레딧카드 상식- Key Logger Malware

2009-02-26 (목)
크게 작게
해킹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비자에서는 정보 유출의 피해를 막기 위해 각별한 주의를 요구하고 있다. 정보 유출의 심각한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는 해킹 종류 중 하나인 Key Logger Malware 때문에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과 대처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Key Logger Malware는 컴퓨터의 자판을 통해 문자를 입력할 때 정보를 수집하여 개인 정보를 유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수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나 해커들에 의해 악용되어 지고 있으며 이메일에 첨부된 파일 혹은 웹을 통해 퍼져나가 최악의 경우 컴퓨터에 설치될 수도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한 해킹 방식을 탐지해 내는 것은 쉽지 않지만 몇 가지 규칙을 따른다면 위험을 감소화 할 수 있다.

첫째, 원격으로 접속이 가능한 시스템의 보안을 강화해야 한다. 네트웍을 통해 정보가 이동할 때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사용자 제한 또는 비밀번호 설정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보안 등급을 높게 유지하여야 한다.

둘째, 방화벽을 설치하여 네트웍의 보안을 증가시키고 필요한 포트만 가능하게 하여야 한다. 허용하지 않은 IP에서 접속할 때 방화벽에서 사전 차단하여 시스템 접근을 원천적으로 봉쇄해야 한다.

셋째, 컴퓨터 시스템이 인식하지 못하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필요 없는 프로그램이나 알지 못하는 프로그램은 제거해야 한다. 넷째, Key Logger를 감지할 수 있는 바이러스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Key Logger Malware의 접근과 설치를 막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정기적인 네트웍의 모니터링을 통해 해커에 의해 유출되는 정보를 보호할 수 있어야 하겠다.

Key Logger Malware는 시중에서 아주 쉽게 구할 수 있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카드의 중요한 정보를 해킹 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에 보안 규칙을 잘 준수해야만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각 프로세싱 회사나 뱅크카드 서비스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213)365-1122 패트릭 홍 <뱅크카드 서비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