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드넓은 눈밭 신나게 달린다

2009-01-09 (금)
크게 작게

▶ 겨울 레포츠 총아 스노모빌

드넓은 눈밭 신나게 달린다

가장 스릴이 넘치는 겨울 레포츠 중 하나인 스노모빌 라이딩.

한 쌍의 스키 위에 소형 엔진을 단 스노모빌은 눈 위 어디든지 다닐 수 있어 멋진 겨울 레포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남가주에는 스노모빌 전용 트레일이나 모빌을 렌트하는 업체가 없다. 스노모빌을 즐길 수 있는 LA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맘모스 레익 지역. 렌트는 물론 1시간에서 하루에 이르는 각종 투어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곳에는 수십마일에 이르는 스노모빌 루트가 만들어져 있어 스노모빌을 빌려 타보는 것도 이색적인 체험이 될 수 있다.


핸들에 달린 레버로 가속·제동… 누구나 쉽게 운전


스노모빌 조작은 비교적 간단하다. 줄을 당겨 시동을 건 다음, 오른쪽 핸들에 달려 있는 레버를 당기면 액셀이고 왼쪽 핸들에 달려 있는 레버를 당기면 브레이크다. 발은 사용할 일이 없다. 스티어링은 스키 발판 같은 것으로 하는 셈이라 자동차의 스티어링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며 모터사이클 같이 체중을 기울이는 동작을 이용해야 한다.


투어에 참여하면 가이드가 조작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기 때문에 누구든지 모빌을 운전할 수 있다. 스노모빌은 대체로 16세 이상만이 운전할 수 있으며 캘리포니아 운전면허증을 소지해야 한다. 운전자 외에 한 명 더 태울 수 있는 ‘더블 모빌’ 뒤에 타는 사람은 만 5세가 넘어야 한다.

맘모스 스키장에서 운영하는 스노모빌 투어는 1시간30분(싱글 90달러, 더블 125달러), 두시간(싱글 120달러, 더블 150달러), 해프데이(싱글 200달러, 더블 250달러) 등이 있다.

맘모스의 아름다운 설경을 둘러보는 것은 물론 200여에이커에 이르는 맘모스 레익 스노모빌 레크리에이션 지역에서 자유롭게 스노모빌을 운전하는 시간도 갖게 된다.

가이드 없이 그냥 스노모빌을 렌트해 주기도 한다. 모든 스노모빌은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며 헬멧, 부츠, 바이저 등 모든 안전장치는 모빌 렌트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별다른 준비 없이 모빌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시속 50마일에 이르는 스노모빌을 타면 엄청난 추위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복장은 단단히 준비해야 한다. 맘모스 스키장 외에도 레익 타호에서도 스노모빌을 탈 수 있다.

문의 및 예약: (800)MAMMOTH, www.mammoth-mtn.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