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웰빙 필라테스- 내전근 운동

2008-12-05 (금)
크게 작게
경제가 힘들고 어려우면, 여자들이 미니 스커트를 입는다는 속설이 있다.
올해는 더더욱 스키니진이나 미니스커트가 대세인 듯하다.

“추운 겨울에 미니 스커트을 입으면 종아리 살 빠진다”는 유혹에 열심히 입었던 기억, 무용 수업이 끝나면 종아리와 허벅지에 생긴 근육 때문에 맥주병으로 열심히 다리를 밀던 기억이 난다. 젊은 층의 불만의 으뜸은 하체비만일 것이다. 역설적으로 하체비만을 걱정하는 사람은 그만큼 본인이 젊다는 얘기와도 같다. 중년 이후의 비만인들은 출산을 겪고 살림을 하면서 복부비만, 즉 상체비만이 심하여 하체비만을 걱정할 겨를이 없을 것이다.

허벅지 안쪽을 강화시켜 일자로 곧게 뻗은 탄탄한 허벅지를 만들자.



Top-Leg Pulse-Downs

■시작 자세

옆으로 누워 팔꿈치로 지탱하면서 다리를 편다. 매직서클을 발목 사이에 놓되 매트를 누르도록 한다. 위의 팔을 가슴 앞에 놓고 힘을 주어 자세를 안정적으로 만든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내쉰다

매직서클을 아래로누를 때 배꼽을 척추 방향으로 당긴다. 매직서클이 넘어가지 않도록 조절한다.

■숨을 들이쉰다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Bottom-Leg Pulse-Ups

■시작 자세

옆으로 누워 팔꿈치로 지탱하면서 다리를 편다. 매직서클을 발목 사이에 놓되 아래 다리를 매직서클의 안쪽 패드에 놓아 매트를 누르도록 한다. 위 팔을 가슴 앞에 놓고 힘을 주어 자세를 안정적으로 만든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계속해서 들이쉬고 내쉰다

복부를 수축하면서 아래 다리를 매직 서클 정점으로 천천히 10회 들어올린다. 그 후 “올라가는”동작을 강조해서 빠르게 위 아래로 반복 시킨다.


■변형동작(modification)

팔꿈치로 머리를 세울 때 목이 경직되면 팔을 그대로 매트에 뻗어주고 머리를 낮춘다. 매직서클을 발목 사이에 끼우고 매트에서 약간 떨어지도록 들어 올려서 조이고 안팎으로 10회 자극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