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웰빙 필라테스- Leg Pull Front

2008-11-14 (금)
크게 작게
필라테스의 모든 동작은 복부와 복부근처의 허리, 히프(파워하우스)에서 시작된다.
잘못된 자세와 동작을 교정할 때 반드시 강화 시켜야 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파워하우스를 강화하면 하루 종일 코르셋을 입듯 허리가 슬림 해지고 힘이 생기는 효과가 있다. 흔히 ‘안짱다리’라고 부르는 O자형 다리는 불규칙한 걸음걸이와 비대칭 자세의 원인이 된다.
걸음걸이가 불규칙할수록 다리가 쉽게 붓고 이른바 ‘알통다리’가 될 위험성도 커지기 때문에 무릎과 종아리로 이어지는 라인을 강화 시켜 곧게 뻗은 종아리 라인을 만든다.
또한, 어깨에서 팔로 이어지는 라인뿐만 아니라 다리라인을 가늘고 길게 만들고 파워하우스의 힘을 강화해 단단하고 치밀한 복부, 등선도 정리해주고 다리앞쪽 근육도 강화시킨다.


■시작 자세

Baby Arc위에 발끝을 대고 어깨의 안정감과 골반의 평행성을 유지한다. 푸시업 자세에서 머리에서 발끝까지 긴 사선을 만든다. 체중이 손목으로 쏠리지 않게 주의하고 손목으로 상체를 밀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자세를 취한다. 목은 길게 빼고 머리와 척추는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한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내쉰다

골반이 흔들리지 않게 주의하면서 한쪽 다리가 골반높이까지 들어올린다. 허리가 꺽이지 않도록 척추를 일직선으로 곧게 편다. 손목이 약하거나 어깨관절이 약한 사람은 팔꿈치를 대고 시도해보도록 한다.


■숨을 들이마신다

천천히 내려 처음자세로 돌아온다.


■숨을 내쉰다

Heel을 내리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지한다. 그리고 엉덩이를 높이 들고 무릎을 쭉 편다. 중심을 잡기 위해 머리를 들어 시선을 확인한다.


■숨을 들이마신다


골반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발을 올린다. 복근에 집중하면서 경추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고개를 살며시 숙인다.


■숨을 내쉰다

천천히 다리를 내린다.


이연경 (E-댄스원장)
(213)200-5347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