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웰빙 필라테스 Open Leg Rocker

2008-03-07 (금)
크게 작게
변비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식습관의 문제가 원인이기도 하고 스트레스, 운동부족 때문에 올 수도 있다. 일단 변비가 생기면 해로운 물질을 체외로 내보내는 신진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서 체내의 독성이 그대로 피부에 남아 여드름, 기미, 노화 등의 장애를 일으켜 미용 또한 해치게 된다. 배설되어야 할 독소들이 체내에 머물면서 혈액순환 장애를 유발하고 동맥경화증과 같은 순환기 장애들을 일으킬 수 있다.
기능적 이상에 의한 변비는 병이 아니고 일상적인 증상이므로 식사요법과 적절한 운동, 규칙적인 생활로 대장운동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면 고칠 수 있다. 이번 주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함으로써 변비에서 탈출할 수 있는 필라테스 동작을 소개한다. 장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복부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 데도 도움이 된다.

■시작자세

HSPACE=5

윗몸을 일으킨 상태에서 발을 매직서클을 발목 사이에 끼운다. 종아리를 잡고 다리를 뻗는다. 목을 이완시키고 어깨를 내린다. 몸은 균형점을 유지해야 한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내쉰다

HSPACE=5

HSPACE=5

견갑골을 향해 뒤로 굴러서 동작이 척추를 통해 분절되도록 한다. 다리를 편 상태로 머리 위로 올린다.
이 때 머리가 매트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머리가 아니라 견갑골 중간에 있는 소장혈을 마사지 한다는 느낌으로 한다. 척추의 작은 근육들을 마사지 한다고 상상해 보자.
숨을 들이쉬면서 처음 시작자세로 돌아가 균형점을 잡는다. 이때는 키가 더 커지고 허리는 가늘고 배는 더 납작하게 만든다.

이연경 (E-댄스원장) (213)200-5347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