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웰빙 필라테스 Squats Aginst the Wall

2008-01-04 (금)
크게 작게
필라테스는 스트레칭 개념으로 근육을 늘이고 펴주는 자세가 많다.
척추를 꼿꼿이 세우거나 파워하우스에 긴장감을 줘서 자세가 요정되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므로 일상생활에도 도움이 되고 대부분의 운동들이 대 근육을 쓰는 반면 소 근육을 자주 움직이게 되므로 팽팽한 탄력을 회복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더욱 권장할 만하다. 남성들에게는 발달된 근육의 조화와 균형을 가져온다.
필라테스의 모든 동작은 정확한 호흡을 통해 그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다. 올바른 호흡에 의한 동작은 에너지의 흐름을 촉진 시키며 운동 중 움직임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동작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균형 있는 몸을 만들어준다.
Squart 자세는 다리와 엉덩이 근육뿐만 아니라 허리근육을 강화시켜 허리 삐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골반을 중립으로 유지하고 무릎을 90도 미만으로 굽힌다. 슬개골이 2번, 3번 발가락 위에 오도록 한다.

■시작자세
HSPACE=5

벽에 등을 대고 허리 아래에 수평으로 폼롤러를 기댄다. 무릎 사이에 공이나 쿠션을 끼우고 발은 벽에서 조금 떨어진다. 다리를 구부리기 시작할 때 조절하도록 한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내쉰다
HSPACE=5

복부를 집어넣고 무릎을 굽히면서 천천히 내려온다. 무게 중심은 발뒤꿈치에 두고 폼 롤러는 함께 회전하게 된다. 한번 크게 호흡하는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한다. 숨을 들이쉬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천천히 5회 정도 그리고 빠르게 5회 정도 반복한다.


■변형동작(Second Position)
HSPACE=5


HSPACE=5

다리를 벌리고 골반부터 발까지 바깥을 향한 상태에서 동작을 반복한다. 무릎이 가운데 발가락 위에 오도록 한다.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시도한다.

이연경 (E-댄스원장) (213)200-5347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