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할러데이 장식 명소

2007-12-14 (금)
크게 작게
불야성...환상 속으로!

할러데이 시즌이 무르익고 있다.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지는 가운데 동네 어귀마다 어둠을 밝히는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할러데이 장식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 속에 마음을 더욱 들뜨게 만든다. 매년 이맘때면 어김없이 할러데이 장식이 동네마다 등장하고, 아름답게 장식한 동네를 구경하러 가는 사람들이 많다. 운 좋게 집에서 가까운 곳에 아름다운 꼬마전구 장식과 산타 할아버지, 루돌프 사슴 등으로 수놓은 집이 있다면 산책하듯 걸어 다니면서 감상할 수도 있지만 일부러 멀리까지 온 식구가 구경을 다니는 재미도 쏠쏠하다. 산타 할아버지, 펭귄, 하얀 북극 곰 등은 전통적인 인기장식 캐릭터. 미키 마우스 같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도 여전히 인기다. 산타와 레인디어가 뱅글뱅글 도는 미니 관람차 장식 등도 눈길을 끌고, 은은하게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 캐롤도 분위기를 더욱 낭만적으로 만든다. 너무 바빠 집 꾸밀 시간이 없다면 간단하게 대형 풍선형 장식을 한 개나 두 개쯤 앞마당에 놓아 동네 크리스마스 장식에 동참할 수도 있다. 할러데이 장식 구경은 더구나 대개 무료로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해마다 더욱 화려해져지는 남가주의 할러데이 장식으로 유명한 명소들을 한번 둘러보자.

어둠 밝힌 오색 ‘해피 할러데이’


그리피스 팍 라이츠 페스티벌
할러데이 시즌의 LA 명물로 해마다 어김없이 열리는 ‘빛 축제’다.
그리피스 팍의 크리스탈 스프링스 드라이브의 1.5마일 구간이 아름다운 별천지로 탈바꿈한다.
LA 수도전력국(DWP)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버스나 자동차로 아름다운 축제 아치 길을 다닐 수는 있지만 올해는 환경보호의 일환으로 걷기만 가능한 날을 마련하기도 했다.
화려한 크리스마스 전구 장식 아치 터널을 비롯해, 자유의 여신상, LA 동물원, 스테이플스 센터, LA수도 전력국, 할리웃 사인, LA 공항, LA 항구 등 LA 지역 유명 장소들을 테마로 꾸며 놓았다. 산타 할아버지, 귀여운 동물, 사슴 등 화려한 전구 장식이 아름다운 밤 속에 잊지 못할 장면들을 연출한다.
차로도 지나갈 수 있지만 LA 동물원 주차장에 주차하고 불빛 속을 걷거나 셔틀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날씨가 밤이라 매우 추운 편으로 차 안이나 걸을 때를 대비해 따뜻하게 옷을 입고 가는 것이 좋다.
셔틀 버스는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운행되며 14일(오늘)부터는 매일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주차는 축제장 남쪽 로스펠리츠 블러버드 쪽에도 가능하다.
오픈시간: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오는 30일까지 계속된다.
주소: 4730 Crystal Springs Dr., LA
문의: (323)913-4688 ext. 9
웹사이트: www.laparks.org,
www. dwplightfestival.com

HSPACE=5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안겨주는 그리피스 팍의 할러데이 라이트 페스티벌.

베벌리힐스 로데오 드라이브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전구와 빨간 리번으로 가로수 주변 나무들을 장식해 놓았다. 또한 쇼윈도 등 화려한 상점들 역시 포인세티아 등 크리스마스 테마로 장식돼 더욱 볼거리를 연출한다. 초저녁부터 구경 다니다가 근처 레스토랑이나 유명 호텔에서 티를 즐기거나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을 듯. LA 한인타운에서는 윌셔 길이나 샌타모니카 길을 이용해 서쪽으로 가면 만날 수 있다.

패사디나 크리스마스트리 레인
전통적으로 LA 지역에서 이 시즌에 가장 아름다운 곳 중 하나로 꼽힌다. 알타데나 지역으로 우드버리 애비뉴(Woodbury Ave.)와 알타데나 드라이브(Altadena Dr.) 사이 샌타로사 애비뉴(Santa Rosa Ave.)는 매년 크리스마스 할러데이 시즌이 되면 오색전구로 불을 밝히는 전통적인 크리스마스트리 길로 탈바꿈한다.
남가주에서 87년이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길로 세 블럭의 나무들이 크리스마스 전구 장식으로 환상적인 크리스마스트리 골목길로 단장돼 환상의 감동을 선사한다. 향기로운 나무의 향기 또한 잊을 수 없다. 오후 5시30분부터 9시30분(주말에는 자정까지 관람 가능), 1월1일까지 감상할 수 있다. 운전할 때는 자동차 불빛을 낮추거나 아예 끄고 운전하거나 적당한 곳에 차를 주차하고 산책해도 좋다.
▲가는 길: 134번 east를 타고 가다가 210번 east로 갈아 타 레익 애비뉴에서 내려 북쪽으로 가다가 Woodbury를 만나면 좌회전, Santa Rosa에서 우회전 알타데나 드라이브와 샌타로사 애비뉴가 만나는 곳 인근이 바로 크리스마스 트리 골목길(Christmas Tree Lane, Altadena, CA 91101)이다.
문의 (626)403-1123, (877)793-9911, www.christmastreelane.net

HSPACE=5

패사디나의 발리안 저택. 해마다 크리스마스 장식 구경하기 코스로 꼽히는 곳이다.

우드랜드 힐스 캔디 케인 레인
주말에는 구경꾼들이 몰리기로 소문난 곳으로 1952년부터 전통적으로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해온 곳이다. 크리스마스 장식 구경하러 가기 정보를 찾게 되면 꼭 빠지지 않는 명소 중 하나다.
우드랜드힐스 지역 루바오 애비뉴(Lubao Ave.)와 옥스나드 스트릿(Oxnard St.)을 중심으로 이 지역 일대는 아름다운 불빛의 향연을 연출한다. 감탄할 만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뒤덮인 저택들 중에는 산타와 사진 찍기를 마련해 놓은 곳도 있다.
내년 1월1일까지 계속되며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구경할 수 있다. 이 지역 주민들은 주중에는 오후 10시 이후, 주말에는 오후 11시 이후 관람은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이 시간 이후는 많은 주민들이 불을 끄는 편.
▲가는 길: 101 north를 타고 가다가 Winnetka Ave.에서 내려(우회전) 바로 Martha St.에서 우회전, Jumilla Ave.에서 좌회전, zip 코드 91367지역으로 5650 Jumilla Ave. Woodland Hills에서부터 시작된다.
문의 (818)347-4737

HSPACE=5
회전목마, 풍선형 장식으로 집을 꾸미고, 나무 하나하나마다 전구 장식을 해두면 화려하게 보인다.


어퍼 헤이스팅스 랜치
패사디나의 부촌으로 대형 주택가로 형성된 어퍼 헤이스팅스 랜치(Upper Hastings Ranch)는 매년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유명한 동네다. 미칠린다(Michillinda Ave.)와 시에라마드레(Sierra Madre Blvd.)가 만나는 지역 일대에서 오색향연의 장관이 펼쳐지는데 대저택들마다 다양한 테마로 크리스마스 할러데이 장식을 꾸민다.
▲가는 길: 134번 east, 210번 east를 타고 가다 Michillinda Ave.에서 내려 북쪽(좌회전)으로 향하면 안내판이 보인다.
문의 (877)793-9911, (626)795-9311

HSPACE=5

유명 동네에서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장식들.

발리안 하우스
역시 알타데나에 있는 발리안 하우스는 아이스크림 공장을 운영했던 발리안가 저택으로 유명했던 곳으로 3.5에이커의 저택 부지를 1만개의 오색전구로 치장해 휘황찬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가는 길: 크리스마스트리 레인에서 가려면 알타데나 드라이브에서 우회전해서 알렌(Allen) 애비뉴까지 간다. 알렌 애비뉴에서 우회전, Mendocino에서 좌회전.
문의 (877)793-9911, (626)795-9311

HSPACE=5

오색전구로 치장한 크리스마스 장식은 마음을 더욱 들뜨게 한다.

디즈니랜드
1년 내내 관광객들이 몰리는 디즈니랜드 역시 이 시즌에는 온 가족이 함께 구경하러 가기 좋다. 윈터 원더랜드로 변모하는 디즈니랜드에는 눈까지 흩날린다. 무려 30만개의 전구 장식으로 치장하는 ‘스몰월드’나 ‘잠자는 숲 속 공주의 성’ 등은 환상적인 디즈니랜드만의 크리스마스를 연출한다.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퍼레이드가 열리며 산타 할아버지도 만날 수 있다.
해마다 찾아오는 ‘팀 버튼의 크리스마스의 악몽’ 캐릭터 잭 스켈링턴과 친구들을 헌티드 맨션에서 만날 수 있으며 미키 툰타운도 재미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치장했다.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의 ‘골든 스테이트’나 ‘벅스 라이프’역시 할러데이 테마로 꾸며졌다. 메인 스트릿에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가 가족사진 찍기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입장료: 남가주 거주자는 디즈니랜드,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모두 들어갈 수 있는 티겟이 일일 76달러(3~9), 86달러(10세 이상). 거주지에 상관없이 한쪽 테마 공원만 들어가길 원할 경우 일일 56달러(3~9), 66달러(10세 이상).
문의 (714)781-4565, (714)781-7290, www.disneyland.disney.go.com

HSPACE=5

눈까지 뿌려주는 디즈니랜드 메인 스트릿 전경. 겨울을 더욱 느낄 수 있다.

웨스트레익 빌리지 인
유럽 스타일 인으로 크리스마스트리와 포인세티아로 아름답게 겨울 원더랜드로 장식해 놓았다. 호텔 입구까지 아치형으로 너무나 낭만적이고 운치 있게 장식해 놓아, 이 곳에서 사진을 찍는 것도 좋을 듯. 호텔 내 ‘카페 유러피언 비스트로’(Le Cafe European Bistro)에서는 로맨틱한 할러데이 저녁식사도 경험해 볼 수 있다. 가격은 다소 비싼 편.
문의 (800)535-9978
www.westlakevillageinn.com

파운틴밸리
이 지역 역시 크리스마스 장식 동네로 유명하다. 마일 스퀘어 리저널팍(16801 Euclid Ave. Fountain Valley) 옆 브룩허스트 길 쪽 동네들 역시 크리스마스 장식을 경쟁적으로 치장한다. 마일 스퀘어 리저널팍 역시 동물과 산타를 테마로 크리스마스 장식을 꾸민다.

참고 정보
오렌지카운티 지역 할러데이 라잇 장식 동네 정보는 http://www.ocregister.com/ocregister/news/local/countywide/article_1935778.php를 이용한다. 알리소비에호, 어바인, 풀러튼, 샌타애나, 요바린다 등 지도 정보 및 주소 등이 총 망라 돼 있으며 블로거들의 정보도 함께 찾을 수 있다.
아웃도어 할러데이 장식은 타겟, 알버슨, 홈디포, 랄프스 등에서 구할 수 있다. 특히 타이머를 이용하면 번거롭게 전기를 꽂았다가 뺏다가 하지 않을 수 있어 유용하다.

정이온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